안녕하세요? go2nz입니다. 저희 go2nz.com은 2001년 2월부터 “가고싶은 나라 뉴질랜드-allnz.pe.ky” 개인싸이트로 시작하여, 2002년 5월에  go2nz.com Ltd.정식등록업체로 변경하여 보다 실제적으로 학생들을 돕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저희 싸이트는 풍부한 어학연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하여, 다른 여타 홈페이지에서는 발견할 수 없는 보다 디테일하고 독특한 부분이 많았고, 이로 인해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그러나 며칠전 저희는 한 회원으로부터 본 싸이트와 거의 동일한 내용과 순서, 구성을 한 홈페이지를 확인했다고 메일을 받아, 확인해 본 결과 너무 일치하는 부분이 많았음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학원 싸이트가 아무리 뛰어나도 거기서 거기고 다들 비슷비슷 하다라는 말씀을 할 수 있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홈페이지를 만들어본 적이 있는 사람은 자신의 싸이트의 특성과 장단점을 잘 파악하고 있어서, 무단복제를 하거나 약간 내용변경한 타싸이트를 보면, 즉각적으로 자신의 싸이트를 베꼈는지 아닌지를 직감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저희는 그 싸이트에 나와있는 모든 내용의 그 뉘앙스가 일치할 뿐만 아니라, 그순서, 저희의 독특한 아이디어까지 무단으로 베끼거나 약간 수정을 가한 것에 대해 정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저희 홈페이지는 매일매일 어떻게 하면, 더 학생입장에서 도움을 드릴 수 있는가라는 고민과 고민으로 변화와 내용을 채워나갔는데, 어떤 이는 그러한 고민없이 저희의 내용을 그대로 카피하여 싸이트를 운영하는 얌체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사태에 대해 솔직히 저희는 특별한 걱정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솔직히 한편으로는 저희의 아이디어를 그대로 베낀 머리 나쁜 그들이 불쌍하고 안타깝기도 합니다. 무단 복제를 했는데도, 저희 이상의 내용이나 아이디어는 전혀 없고, 생각없이 저희 싸이트를 그대로 따라한 것 뿐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번일을 계기로 본 싸이트 일부 및 전부, 구성에 대해 무단 복제을 엄금하고, 앞으로 일어나는 저작권 침해에 대해서는 유무형적인 대응을 하게 될 것임 먼저 말씀드립니다. 물론 만일 저희의 사이트 내용의 인용이 필요할 경우 호의적인 검토 후에 저희가 허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보다 성숙한 인터넷문화와 저작권에 대한 관념이 잡히는 사회가 되길 희망하며 이글을 마칠까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