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넣어도 안아플 우리 아들, 우리 딸이 깨끗한 자연과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하기를 바라는 것이 모든 부모의 마음일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부모님들께서 조기 유학을 생각하시고 문의하십니다. 뉴질랜드의 조기 유학에는 분명 많은 장점들이 있습니다.  
 

뉴질랜드초등학교.jpg

 

우리나라 부모님들이 뉴질랜드 교육을 보기에는 매우 단순하고, 심지어 학교에서 놀기만 한다는 평을 하시기도 합니다. 하지만 뉴질랜드 교육은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생활하며 세계적으로 수준 높은 교육 수준을 자랑합니다. 

최근 HSBC 조사 발표에 의하면 뉴질랜드는 세계 주요 34개국 중, 아이들을 키우기에 가장 좋은 국가로 선정 되었습니다. 세계 경제 포럼 (WEF) 는 뉴질랜드 초등학교를 최고 수준의 영어권 학교로 평가하였습니다. 학업 성취도를 나타내야 하는 중,고등학교도 국제학업성취도 평가에서 읽기 분야 2위, 과학 분야 3위, 수학 분야 6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뉴질랜드고등학교.jpg

 

이처럼 뉴질랜드 교육은 어릴때부터 아이 스스로 생각하고, 사고하는 방식을 가르칩니다. 또한 공부하는 동기를 가지고 하나의 주장에 동의하기보다 비판적인 사고로 전혀 새로운 관점에서 볼 수 있는 창의성을 길러줍니다. 따라서 우리나라 학생들이 뉴질랜드 중,고등학교에서 처음에 많이 어려워하는 분야가 바로 탄탄한 논리와 추론으로 질문에 다양하게 응답하는 능력 입니다. 또한 유학생을 위한 보호 법과 규칙이 전 세계에서 제일 먼저 만든 나라이며 뉴질랜드 현지 학생과 동일한 케어 서비스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_유학원.jpg

 

해외로 조기 유학을 떠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성공적인 조기 유학에는 반드시 꼼꼼히 따져봐야 할 체크리스트가 있습니다. 뉴질랜드 조기 유학을 생각 중이시거나, 준비 중이신 분들은 꼭 다음 사항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뉴질랜드_조기유학.jpg

 

1) 정보의 정확성이 있는가

주요 포털 사이트들의 검색창에 '뉴질랜드 조기유학' 을 입력하여 'ENTER' 를 누르면 스크린 가득찬 관련 정보들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많은 정보들 중, 뉴질랜드를 전문으로 하는 유학원들을 찾기가 힘듭니다. 요즘 여기저기 최저 학비를 보장하며 많은 유학원들이 생겼습니다. 과연 이들 중, 뉴질랜드만을 전문으로 하는 유학원은 과연 얼마나 될까요? 

뉴질랜드 학교로 학생을 단 한명도 보내지 않고, 학교 홈페이지에서 정보와 사진만을 가져와 뉴질랜드 조기 유학을 홍보하는 곳에서 아이의 교육을 맡기시겠습니까? 

고투엔젯은 지난 2002년부터 오직 뉴질랜드 만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유학원이며, 그 동안 수 많은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성공적인 유학 생활과 함께하였습니다.

 

뉴질랜드_유학.jpg

 

2) 정보의 최신성이 있는가

얼마 전, 오클랜드 조기 유학 문의를 하신 분이 계십니다. 그런데 학비와 국적 비율에 대한 정보를 듣고 많이 놀라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이유를 물어보니 고투엔젯에서 안내해드린 학비가 다른 유학원에서 알아보신 학비 보다 비쌌기 때문이죠. 혹시나해서 학교 자료를 찾아보니 다른 유학원에서 소개해준 학비는 무려 2년전 학비였으며 데사일 (decile), 유학생 숫자, 국적 비율 모두 다 먼 옛날 이야기였습니다.  반드시 과거의 정보만을 가지고 학교를 정하는 실수가 없어야 합니다. 

매년 업데이트되며 현재 학교의 최신 정보가 성공적인 뉴질랜드 조기 유학을 준비하는 기본 입니다. 특히, 정보가 넘쳐나는 요즘 시대에는 정확하고, 업데이트 된 정보가 필수입니다. 

고투엔젯은 뉴질랜드 오클랜드에 본사를 운영하고 있어 정확하고 최신 정보로 유학 상담 및 준비를 약속 드립니다. 
 

 

뉴질랜드_조기유학_준비.jpg

 

3) 유학원의 정직성이 있는가

요즘 언론을 통해 유학원 사기 피해 사례가 많이 보도되고 있습니다. 더욱이 규모가 큰 유학원들이 그러한 범죄를 저질러 매우 안타까운 상황 입니다. 정직성은 곧 신뢰와 연결이 됩니다. 어떤 일을 맡기고, 요청하면서 서로의 신뢰를 얻지 못하면 절대 일을 해낼 수가 없습니다.  유학 수속 의뢰인, 즉 부모님과 학생과 유학원은 반드시 서로를 신뢰해야 합니다. 그래서 정직성은 절대 쉽게 넘어갈 수 없습니다.  

유학의 가장 기초 단계인, 상담부터 뉴질랜드에 도착하여 학교 생활에 적응할 때 까지 이 신뢰 관계는 유지 되어야 합니다. 유학은 눈으로 보이지 않는 하나의 상품 이기 때문에 자녀의 성공적인 조기 유학을 위해 풍부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에게 전적으로 맡기셔야 합니다. 뉴질랜드 전문가는 절대로 뉴질랜드로 여행이나, 몇달 어학연수 다녀온 것으로 될 수가 없습니다. 얼마나 제대로 된 뉴질랜드 전문 유학원을 정하시느냐에 따라 조기유학의 성공 여부가 달려있습니다. 

 

뉴질랜드_교육.jpg

 

4) 유학의 진정성

부모님들이 많이 착각하시는 것 중에 하나는 바로 '유학의 목적' 입니다. 당연히 우리 아이가 뉴질랜드에 가서 적응 잘하고, 공부도 열심히 하고, 운동도 열심히 해서 건강하고 즐겁게 지내는 것이 최고의 목적이지요. 하지만 유학은 우리가 마트에서 쇼핑 하듯이 간단하게 생각할 문제가 아닙니다. 

각 학생들의 성격, 공부하는 습관, 잘하는 과목 등 여러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유학은 되돌릴 수 없는 평생의 상처로 남을 수 있습니다. 무조건 비싼 명문 사립 학교가 정답은 아닙니다.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 중심의 조기 유학 상담을 도와드립니다. 

 

뉴질랜드조기유학.jpg

 

5) 뉴질랜드 현지 실정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있는가

여러분의 자녀가 공부할 곳은 대한민국이 아닌, 뉴질랜드 입니다. 우리나라와 기후와 환경이 다르고 사용하는 언어도 영어 뿐입니다. 공부하는 방식도 다르고 우리나라와 전혀 새로운 환경 입니다. 처음 현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실정을 모르는 상황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학생들은 난감해하며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문제란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동안 항상 일어납니다. 이때 시차가 있는 우리나라 유학원에서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국제 전화나, 카카오톡 채팅으로 뉴질랜드 현지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뉴질랜드 현지에 본사가 운영중인 저희 고투엔젯은 뉴질랜드 현지 실정을 매우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결 능력이 있습니다. 현지에서 필요한 초기 유학생 정착 문제들을 저희가 직접 도와드리며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오클랜드 시내 중심에 위치한 사무실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제발 뉴질랜드에서 몇달 어학연수 하거나, 잠깐 뉴질랜드로 출장 다녀온 지인 이야기를 듣고 조기 유학을 결정하지 마십시오. 뉴질랜드 현지 실정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는 유학원에 문의하십시오. 

 

뉴질랜드중학교.jpg

 

6)유학 경험이 풍부한가

파일럿이 되기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 됩니다. 몇백 시간의 비행 경력이 인정이 되어야 겨우 국내선 비행기를 부조종사로 임명 됩니다. 파일럿 뿐만 아니라 의사, 변호사 등 전문직들은 경험과 경력이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14년 동안 산전수전 다 겪어본 풍부한 경험과, 실전 노하우를 통하여 학생과 부모님께서 만족하시는 상담과 수속 진행을 도와드립니다. 
 

 

뉴질랜드유학.jpg

 

다음 포스팅에는 실제 사례들과 함께 뉴질랜드 전문가와 비전문가의 정확한 차이점들에 대해 설명 드리곘습니다.

더 자세한 조기 유학 정보는 뉴질랜드 전문 유학원, 고투엔젯으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