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랜드에 도착하는 모든 항공기는 시내에서 남쪽으로 22km  떨어진 오클랜드 국제공항에 도착하게 됩니다.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자동차로 약 40분 정도 소요되고, 국내선으로 트랜스퍼 하는 분들은 국제선 청사에서 모든 입국검사와 

세관검사를 통과한 후 국내선으로 갈아타야 합니다. 

국내선과 국제선 터미널이 분리되어 있지만, 거리는 걸어서 갈 경우 10분정도 되며,  두 터미널 사이에는 무료셔틀버스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국제선 터미널에는 무료 숙소 예약 전화와 안내 부스가 마련되어 있으며, 관광안내소의 스태프들도 마지막 비행기가 도착할때 까지 근무하므로 이곳에서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2014-11-21 오후 2-48-49.jpg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대중교통은 크게 2가지가 있는데, 첫번째 방법은 에어버스(Air Bus Express)를 이용하는 것이고, 다른 방법은 에어포트 슈퍼 셔틀(Shuttle)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두가지는 어떻게 다른지 알아볼까요.

AIR BUS Express 

2014-11-21 오후 2-24-19.jpg

 공항 터미널을 나서자마자  Air Bus 정류장을 볼수 있는데  버스는 매일 24시간 운행되며, 낮시간에는 15-20분 간격, 오후 6시 이후에는 30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있으며, 에어버스는 시티 주요 호텔과 호스텔을 경유하며, 총 21개의 정류장을 거친다. 

두가지 노선이 있지만, 어느 노선을 타도 경유지만 조금 다를 뿐, 오클랜드 시내로 들어 올 수 있습니다. 

 

 버스표 사는 법 

도착 후 공항의 입국문을 나선 뒤 공항 외부 현관 근처의 Airbus Ticket Kiosk (티켓 매대)에서 티켓을 사면 됩니다.

이 버스 서비스는 24시간 운행하기때문에, 만약 티켓 매대가 닫혀있더라도 버스 기사로부터 직접 살 수 있게 되어있고,  티켓 매대 옆 버스 정류장에서 City 라고 적힌 파란색 버스를 기다리면 됩니다.. (버스 앞 유리에 “CITY” 라고 적혀있을 것입니다.)

공항내 AIR BUS 탑승장  약도

 

 2014-11-21 오후 2-25-14.jpg

AIR BUS 이용요금



Adult One Way $16

Adult Return $28 (1개월간 유효)

Child* One Way $6

Child* Return $12

Family Pass One Way (2 adults, 3 children) save $12 ^ $38

Family Pass Return (2 adults, 3 children) save $16 ^ $7

AIRPORT SUPER SHUTTLE

 

에어포트 슈퍼 셔틀은 일정 수의 승객이 모이면 출발하는 도어 투 도어 Door to Door 버스입니다. 원하는 목적지 앞에 내려주기 때문에 희망하는 노선이 에어 버스에 없을 때,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1년중 하루 24시간 운행한다는 점과 차체 뒤에 짐을 실을 수 있는 트레일러를 달고 다녀 짐이 많은 여행자들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금은 희망 목적지와 승객수에 따라 그때그때 상황이 달라지므로 탑승 전에 미리 확인해야 하고 승객수가 많으면 많을 수록 들리는 곳이 많아지기 때문에 요금이 좀 더 저렴해질 수 있습니다.

 

2014-11-21 오후 2-31-10.jpg 

 

Taxi & Rent Car

국제선 터미널을 나오면 바로 앞에 택시 승강장이 있고 오클랜드 모든 택시 요금은 미터제이며, 공항에서 시내 중심부 까지 약 NZ$70-80정도 합니다. 렌터카가 필요할 시 도착장 근처 Arrival 근처에 렌터카 카운터를 이용하면 공항에서부터 렌트카를 사용할 수가 있지만, 운전자는 반드시 국제운전면허증이 있어야 하고, 신용카드 요청을 하기도 합니다. 공항내에 상주하는 렌트카 회사는 에이비스, 허츠(Hertz)등이 있습니다.

 

 2014-11-21 오후 2-53-36.jpg

하지만 저희 고투엔젯에서는 12주 이상 등록하시는 분들에게 공항 픽업 서비스를 직접 무료로 해드리고 있다는 것, 잊지마세요~

* 학교를 한국에서 미리 결정하시지 않고 현지에서 결정하시더라도, 현지에서 12주 이상 등록하시면 픽업서비스는 역시 무료입니다! ^^

blogbanner.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