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o2nz 운영자입니다.

항상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들이 저희 go2nz.com을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매일매일 성장하는 모습을 보니 저의 마음이 뿌듯합니다. 현지 유학원중에서 인터넷으로 입학신청을 받는 유학원 중 가장 뛰어난 업적을 세우고 있지 않나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성원이 없었더라면 이러한 빠른 성장은 있을 수 없었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늘 이렇게 글을 쓰게 된 것은 평소에 여러분께 정말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이 몇개 있었는데, 저희가 항상 바쁜 나머지, 뒤로 미루고 미루다가 오늘에서야 이렇게 몇자 적게 되었습니다. 어학연수를 준비하시는 분들 중에 많은 분들이 고민하고 계신, 그런 부분을 저희가 속시원히, 정말 솔직하게 한번 적어볼까 합니다.

1. 학비를 아끼려고 하지 마세요.

학교 선정시 경제적인 부분이 상당히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상당수의 학생들이 경제적인 문제때문에 비용이 비교적 저렴한 뉴질랜드를 선택한다는 것을 저희는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의 경험상, 학비가 싼 학교들은 대부분 싼 이유가 반드시 있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많은 학생들이 싸고 질이 좋고, 학생 비율이 좋은 학교를 원하고 있습니다. 예… 맞습니다. 그런 학교를 찾으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만일 그런 학교가 존재한다면, 아마 수많은 학생들이 그 학교로 몰릴 것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정확히 말씀드려서 싼 학교를 가실 계획이시라면, 많은 것을 포기하셔야 한다는 점을 먼저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여러분. 다른 비용을 아끼시는 것은 좋습니다. 그러나 학비가 아까워서 좋은 학교를 갈 기회를 포기한다는 것은 그리 좋은 선택은 아닙니다.

2. 귀가 얇아지지 마세요.

정보의 바다 인터넷에는 너무나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특히 한국학생들의 정보수집력에는 감탄을 금하지 못할 정도 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여러분이 수집한 수 많은 정보중에는 엄청나게 많은 양의 오류와 잘못된 정보가 넘쳐나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여러분 남의 말에 너무 귀가 얇아지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특히 어학연수를 경험했거나, 혹은 진행중이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의 말이 더 틀릴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시고 그들의 말에 너무 쉽게 움직이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과연 1년미만의 짧은 연수기간동안의 뉴질랜드에서의 경험이 과연 얼마나 정확하고 신빙성이 있을까요? 그 짧은 기간동안 했었던 자신만의 경험이 오로지 올바른 진실일까요?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학원에 대한 글을 읽어보면 대부분 ‘내 친구가 이렇다더라..’ ‘어떤 인터넷 사이트에 이렇게 얘기하더라’라고 직접적인 경험을 서술하지 않고 남의 말을 인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류의 글들은 대부분 잘못된 정보일 가능성이 높다고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자신이 겪은 사실에 대해 일반화 시키는 오류를 범하는 글들도 많은데, 예를 들어 모학원에 특정의 클래스만 특정국적의 학생이 집중되어있는게 경우에, 이게 전체 학원의 모습인 것처럼 일반화를 시키는 예를 정말 많이 보았습니다.
솔직히 여러분 중에 저희의 조언은 잘 안들으시면서 남의 말에는 정말 귀가 얇아지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저희 go2nz은 저희가 손해를 보면 보았지, 여러분께 손해되는 조언을 절대로 하지 않습니다. 저희는 여러분과의 신뢰와 명성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이지, 단순히 눈앞에 있는 이윤을 목적으로 그러한 신뢰와 명성을 버리는 사람이 아님을 다시한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경험이 부족한 사람들의 말에 귀가 얇아지지 마시고, 전문가인 저희들을 전적으로 신뢰해주신다면, 여러분이 저희를 신뢰한 것이 옳았다는 결론을 분명히 얻으실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3. 이런게 잘못된 말입니다.

가끔 어떤 글을 읽어보면 정말 황당한 글들이 많습니다. 특히 뉴질랜드에 와 있는 분. 특히 짧은 경험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적은 글들이 그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예를 들어 왜 그것이 잘못된 말인지 하나하나 설명드리겠습니다.

(1) 오클랜드로 가지마세요. 오클랜드 중심부에 가니 아시안이 정말 많더군요. 노랑머리가 없어요. 심지어 5분마다 한번은 한국말을 들을 수 있어요.

– 이런 류의 말을 들을때마다 정말 웃음이 나옵니다. 과연 왜 중심부에는 아시안이 많을까 생각해본 적이 있는 사람이 글을 썼는지 의심이 갑니다. 아시겠지만 대부분의 어학원, 그리고 오클랜드 대학교, AUT등 교육시설, 각종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시내중심부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아시아에서 어학연수를 온 학생들, 유학온 학생들이 많이 보이는 것입니다. 그리고 길에 아시안이 많으면 어떻습니까? 지나가는 아무 상관이 없는 사람들에게 말을 걸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내중심부를 지나가시면서 영어는 하나도 안들리던가요? 영어는 들리지 않으면서 한국말만 들리는 이유는 바로 영어실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것은 시내에 아시안이 많고 적음이 아니라, 대부분의 생활이 이뤄지는 학원의 국적비율입니다.

(2) 이 학원은 한국인이 거의 없어 좋습니다.

– 이 말보다 무서운 말이 없습니다. 한국인이 없다는 얘기는 중국인이 많다는 얘기와 일맥상통합니다. 특히 한국학생 피하려 지방소도시에 갔다가 오히려 중국학생밖에 없는 학원에 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한국학생들이 여러분의 어학연수에 피해를 줄 것 같으세요? 절대 아닙니다. 연수를 경험해본 학생들이 공통적을 말하는 것은 중국인학생이 많은 것보다는 한국인학생이 많은게 차라리 낫다고 합니다. 연수중 학생 본인의 시행착오를 줄여줄 수 있는 사람들은 바로 한국인입니다.  물론 서양친구들도 많이 만들어야겠죠. 그러나 서양친구들과 아무리 친해도 문화와 정서를 다 받아들이기란 쉽지 않습니다. 외국인만을 만나면 영어가 늘 것 같지만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영어공부중에 정말 어려운 부분을 가장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줄 수 있는 사람들이 한국인입니다. 연수생활중에 가장 힘든 고비는 외로움입니다. 외로움 때문에 계획한 연수기간을 단축하고 건진 것 없이 돌아가는 학생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만일 한국인 만나기가 정말로 싫다면 봐도 아는척을 하지 않거나 영어로 얘기하면 됩니다. 현지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영어를 잘하는 친구들은 다들 외국친구 뿐만 아니라 한국인들과도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학원선정시 한국인이 없는 학원보다는 특정 국민들이 50%이상 몰려 있는 학원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아르바이트 됩니다.

– 예. 하고 있습니다. 종종 아르바이트를 하는 학생들이 눈에 띕니다. 그러나 이건 엄연히 노동법과 이민법에 대치되는 불법적인 일입니다. 남의 나라에서 불법 취업을 하고 싶으신가요? 아시다시피 한국에는 많은 불법취업자들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그들을 볼 때 느끼는 것을 이곳 사람들도 여러분께 느낄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자금이 부족하시다구요? 뉴질랜드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어학연수를 할 계획을 세우시느니 한국에서 아르바이트를 해서 돈을 벌 생각을 하세요. 여러분의 값진 땀으로 열심히 모은 돈을 갖고 뉴질랜드로 오시면. 단 한푼도 헛되이 쓰지 않고 값지게 쓰실 수 있을 것입니다.

4. 안타까운 사람들.

뉴질랜드라는 곳이 참 좁습니다. 그래서 조금만 관심을 두면 여러가지 소문과 소식을 듣게 됩니다. 저희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질문하시는 분들 중에 저희를 통하지 않고, 단지 정보만 얻고 자신이 스스로 해결하려는 분들이나 다른 유학원을 통하시는 경우, 다음카페등에서 무료로 도와준다는 사람들(비공식에이전트)을 통하시는 분들을 몇번 보았습니다. 이런 경우를 볼 때 안타까움을 정말 금할 수 없습니다. 그럼 저희가 학생을 놓쳐서 안타깝냐구요? 아닙니다. 저희를 통했더라면 더 많은 혜택과 진실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 왜 올바른 선택을 하지 않았는가라는 생각때문입니다. 저희가 수차례 말씀드렸다시피 go2nz에서는 뉴질랜드 최고의 서비스를 자신합니다. 저희는 무엇이 옳고 그른지 구별을 하지 못하는 수준의 학생들이 저희 go2nz을 통해 입학하시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다른 유학원을 통해 가셔도 좋습니다. 본인이 스스로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그에 대한 손해는 어디까지나 그 학생의 몫이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단순히 학비할인만 가지고 여러분을 꼬시는 것이 아닙니다. 저희 홈페이지 첫번째 화면의 “왜 go2nz인가?”를 클릭해주시고 직접 비교해 보세요. 조금만 주의깊게 읽어보시면 왜 저희를 통하시는 것이 올바른 선택인지 금방 아시게 될 것입니다.

5. 가끔 한국내 유학원에 가셔서 저희얘기를 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 분들은 go2nz이라는 곳은 이런 조건을 제공하는데, 너희는 이게 가능하냐라고 물어보는 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한국내 유학원들은 대부분 불가능하다고 하지만 가끔 자신들의 손해를 감수하더라도 저희와 같은 조건의 입학을 제안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한국에 있는 유학원에서 저희와 같은 오퍼 또는 그이상의 오퍼를 준다고 해도 믿지 마시고 그분들에게 그런 질문을 하지 말아주세요. 한국내 유학원은 여러분을 뉴질랜드로 보내면 그들이 할일이 끝나지만, 저희 go2nz은 여러분이 저희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는 순간부터 일이 시작되어 한국으로 돌아가시는 그 시점까지 지속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게 바로 저희와 한국내 유학원과의 차이입니다. 어학연수를 마치고 한국에 돌아가보시면 아시겠지만, 결국 저희 go2nz을 통하시는 것이 훨씬 이익이시라는 것을 깨닫게 되실 것입니다.

6. 인터넷에서 제대로된 유학원 고르기
인터넷에 보면 저희같은 유학업체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그 중에는 제대로 설립되지 않은 유령회사도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과같은 유학업체는 선택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 회사 대표 전화번호가 +64-21 또는 +64-25, +64-27로 시작하는 유학업체.
앞의 +64번은 뉴질랜드 국가번호입니다. 그 뒤에 번호는 지역번호인데, 021, 025, 027은 휴대폰번호입니다. 만일 당당한 사람들이라면, 자신의 회사 대표전화번호에 휴대폰번호를 기재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2) 회사소개란이 부실하거나 담당자 이름이 없는 경우, 주소가 명확하지 않고 PO BOX만 있는 경우.
주소가 안나와 있고 주소가 명확하지 않으며, PO BOX(사서함)번호만 있는 경우는 문제가 있는 유학원입니다.
3) 이것저것 다하는 유학원.
여러 유학원을 다녀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민, 초기정착, 장기사업비자 등을 말하는 업체는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업체들은 대개 전문성이 떨어지므로 유학업만 하는 업체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4) 정식등록여부.
몇몇 비공식 에이전트들(특히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무료로 도와준다는 사람들)이 활동하고 있는데, 이들을 통하시면 어떠한 법적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세금을 포탈하기 위해 회사설립을 하지 않고 불법적으로 학생을 모집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이며, 만일 이들을 통해 갔다가 법적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어떠한 도움도 받으실 수 없습니다. 요사이 이런 비공식에이전트를 통해 비용절감은 커녕 피해사례가 늘고 있으니 반드시 정식으로 인가된 유학원 또는 에이전트를 통하시길 당부드립니다.

저희 go2nz.com Ltd.는 어학연수를 전문으로 하는 유학원으로 뉴질랜드 정부에 정식으로 인가된 회사이므로 믿고 맡기셔도 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저희 싸이트 왼쪽 메뉴 “회사소개”란을 참조하세요.

이상 저희가 정말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몇자 적어보았습니다. 너무 길기도 길고 지겨울 수 있는 말들이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께 분명히 정확한 선택을 하실 수 있는 길잡이가 되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성공적인 연수를 위해 이렇게 저희가 틈틈히 생각나는 바를 적어 올려 놓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되세요.

추신 : 뉴질랜드 어학연수를 준비하시는 분들끼리 올바른 정보와 선택에 도움이 되는 본 글을 허가없이 퍼가셔도 좋습니다. 단 출처는 밝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go2nz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3-01-15 1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