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투엔젯 운영자입니다.

 

웰링턴 지역 명문 사설 어학원인 CLA의 프로모션과 TESOL 과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학비할인 프로모션

   – 24주 이상 등록시 주당 295불.

   – 2005년 6월 30일까지 신청자에 한함.

   – 2005년 1월 10일이후 코스 시작자에 한함.

 

2. TESOL과정안내 

1. Certificate of TESOL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

2. 코스 목표: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은 외국 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칠 수 있는 외국인 영어교사 양성 코스. 

2005 Course Date for Pre-T (TESOL 준비반) & Cert T (정식 TESOL 코스)

2005 Date

Length

Course

17 Jan – 11 Feb

4 wk

Pre-T

14 Feb– 6  May

12 wk

Cert T

9 May – 3 Jun

4 wk

Pre-T

6 Jun – 26 Aug

12 wk

Cert T

29 Aug – 23 Sep

4 wk

Pre-T

26 Sep – 17 Dec

12 wk

Cert T

 

3. 코스 기간  
    4주: TESOL 준비반(Preparation TESOL)           
    12 주: TESOL 코스(Certificate of TESOL)

4. 자격조건  
    – Preparation TESOL 코스 수강을 위한 영어 능력: Intermediate 이상
    – TESOL 코스 수강을 위한 영어 능력 요건:  최소 Upper Intermediate 이상
                                                                         
5. 학비       
4 주    Pre TESOL   주당 $300
12주  Cert TESOL   주당 $360

 

6. 조건
Pre TESOL을 수강하는 학생은 반드시 Cert TESOL 코스를 수강해야 합니다. (총 16주) 그러나 사전 테스트를 거쳐 영어 능력이 부합되는 경우, TESOL 준비반을 거치지 않고 정식 TESOL 코스를 바로 수강할 수도 있습니다. (총 12주)

 

7. 교습 방법
세미나, 워크숍, 프로그램 개발, 실기 영어 수업
 
8. FAQS

Q: TESOL코스는 누구를 주 대상으로 합니까?
A: Non-Native English Speakers 중에서 장래 직업으로 영어교사를 계획하는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영어교사인 만큼 학생의 영어능력에 대한 엄격한 선별작업을 사전에 거치게 됩니다. 일단 코스 수강이 허락되면 출석, 학습진행, 숙제 등 상당한 학업량을 고강도에서 소화해야 합니다.

 

Q: TESOL코스를 수강하기 위해서 사전 테스트를 거쳐야 합니까?
A: 예. CLANZ의 Teaching Department에서 준비한 필기시험과 인터뷰 시험을 통과해야 합니다. 만일 수강을 원하는 학생이 한국에 있는 경우, 전화 인터뷰가 필수이며(15~20 mins) 이때 통화료는 학생 부담입니다.

 

Q: TESOL코스를 수강하길 원하지만, 영어 능력이 요구되는 Upper Intermediate에 안될 경우, 어떻게 합니까?
A: 이를 위해 TESOL 준비반 코스가 있습니다. TESOL코스 수강을 원하지만, 당장 TESOL 코스를 듣기엔 영어능력이 부족한 학생을 위한 코스가 바로 이 준비반입니다. 그러나 이 준비반 역시 Intermediate Level의 영어 능력을 갖춰야 합니다. 학생의 영어능력이 Intermediate Level이 될 경우, 4주동안 TESOL 준비반 코스를 수강한 뒤 12주의 정식 TESOL Certificate코스를 듣게 되는 것입니다.

 

Q: TESOL준비반은  General English와는 다른 코스입니까?
A: 그렇습니다. TESOL을 수강하기 위해선 General English에서 필요한 모든 분야를 기본적으로 골고루 갖춰야 하기때문에 General English의 Intermediate Level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준비반 코스는 오전엔 일반 영어, 오후는 TESOL을 위한 별도의 Methodology를 활용한 수업으로 구성됩니다.

 

Q: TESOL코스의 수업시간은?
A: TESOL 코스의 수업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여기서 오후 3시 30분부터는 Self Study입니다만 학습량과 과제량이 적지 않아 수강 학생 모두가 이 시간을 이용하며 복습 및 과제물 학습을 합니다.

 

Q: TESOL코스를 수강하면 자동적으로 Certificate를 받게 됩니까?
A: 코스가 완료될 즈음, Pass와 Fail로 나뉩니다. Fail된 경우에는 Certificate가 수여되지 않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영어교사를 양성하는 코스는 그렇게 만만하고 쉬운 코스가 아닙니다. 참고적으로 Native Speakers를 위한 영어교사 양성코스인 CELTA 코스도 학업 도중 포기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Q: CELTA 코스란 무엇입니까?
A: 영국 캠브리지대학에서 고안한 영어교사 코스입니다. Certificate in English Language Teaching to Adults의 약자로, 영어가 모국어인 현지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CLANZ은 지난 1997년부터 CELTA코스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웰링턴에선 유일하게 캠브리지대학의 승인을 받아 Full Time코스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CELTA코스를 운영해 온 노하우와 경험이 Non-Native Speakers를 위한 이번 TESOL코스에 상당한 기여를 하게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