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o2nz운영자입니다. 이제 2003년이 3달정도 남았는데요, 이에 따른 안내말씀을 드릴까 합니다.

1. Li, Dominion, AUT등 유명어학원의 2003년도 입학예약을 서둘러 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현재 유명어학교들은 2003년 1월 입학에 학생들이 집중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 이유는 12월 마지막 2주는 보통 뉴질랜드의 휴가철이어서 대부분의 어학원이 방학에 들어가므로 12월입학은 추천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새학기가 시작하는 1월 6일 입학을 하시려는 분들이 집중되고 있어 1월 6일 입학이 점점 어려워 지는 추세입니다. 만일 1월 6일 입학이 불가능해지고, 새로 자리가 나기까지 기다린다면 입학가능일이 2월로 넘어갈 수 있으므로 지금부터 서둘러 준비하시길 당부드립니다. Li와 AUT의 2003년도 입학예약시, 학비를 미리 송금해주셔야 하는 불편함이 따르고 있는데, 이렇게 입학절차가 까다로운 것은, Li와 AUT의 경우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줄을 서있기 때문에, 확정이 되지 않은 예약으로 인해 정말로 입학을 원하는 학생들의 원하는 시기에 입학이 힘들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학교의 방침 때문입니다. 이러한 학교방침에 대해 양해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2. 항공권 구입이 어려워 질 수 있으므로 항공권 예약도 미리준비하시길 당부드립니다. 한국의 12월에서~2월은 뉴질랜드의 항공편 성수기입니다. 따라서 항공권의 가격이 다른 시즌에 비해 다소 비쌉니다. 가격이 다른 시즌에 비해 비쌈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이 집중되서 오는 기간이므로 항공권 구입이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항공권 예약을 지금부터 준비하시길 당부드립니다.

3. 각 학교마다 정책이 다를 수 있으나 대부분의 유명어학원은 2002년에 예약 또는 학비를 선지불하더라도, 인상된 2003년 학비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이 점에 착오없으시길 당부드립니다.

4. 유명어학원 외의 학원은 대부분 1월 입학이 가능할것으로 보이며, 이에 따른 입학준비는 1~2개월전에 하셔도 무방할 것입니다. 다만, 이 경우에도 반드시 항공권 예약을 빨리 하실수록 좋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