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o2nz 운영자입니다. 오늘 우연히 뉴스를 통해 어떤 다음 카페를 통해 수속했다가 학비를 전액을 날린 학생들의 피해 사례를 보았습니다. 결국 우려했던 바가 현실로 터지니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해당 뉴스는 다음 링크를 참조하십시오.
http://kr.dailynews.yahoo.com/tv/sm/20030725/20030725191426.html

여러분이 인터넷을 통해 정보수집 또는 유학원 선정 중에 주의하셔야 할 점들을 몇가지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1. 상당수의 뉴질랜드 어학연수 관련 카페들은 개인 카페를 가장한 상업성 카페이다.

제가 나름대로 조사한 결과 상당수의 상위랭크 카페가 개인카페를 가장한 상업성 카페였습니다. 다음에서는 상업카페를 지양하기 때문에 상업성을 드러낼 수 없는 것이 현실이므로 그들은 철저히 상업이 아니라고 우깁니다. 그러나 그 뒷면을 보면 틀림없는 상업카페입니다. 사실 카페가 상업이냐 아니냐가 중요한 문제는 아닌듯 싶습니다. 그러나 처음부터 학생들을 속이면서 시작한다는 점이 그리 좋게 보이지는 않습니다.

2. 다음카페에 나온 글중 무료로 도와준다는 말을 믿지마라.

정상적으로 생각해보면 누군가를 도와준다는 것은 에이전트(즉, 유학원)가 하는 일입니다. 어떠한 이익이 없이 도와준다는 것은 자선사업가가 아닌이상 불가능한 것입니다. 학원등록, 비자연장 등을 무료로 도와준다고 하는 사람들의 말은 자신이 에이전트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도와준다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정식적인 회사설립 커녕 제대로 세금조차내지도 않으며, 심지어 영주권조차 없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영주권이 없는 사람이 에이전트하는 것의 의미는 불법취업자를 통해 학교를 등록하는 우스운 꼴이나 다름없습니다. 그들의 대부분은 정상적인 전화번호와 실명을 공개하지 않고, 대부분 아무나 만들 수 있는 휴대폰(021 또는 025, 027 으로 시작하는 전화번호)번호만 공개함으로써 언제나 도망갈 수 있는 구멍을 만들어 놓고 있습니다.

3. 정식등록 에이전트나 유학원을 통해 가는 것이 백배 낫습니다.

몇몇 비공식 에이전트들(특히 다음카페에서 무료로 도와준다는 사람들)이 활동하고 있는데, 이들을 통하시면 어떠한 법적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들은 학교만 수속해주고 그 뒤로 어떤 도움도 청할 수 없고, 비자등의 문제에 있어서 전혀 신경을 써주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정식적인 본업이 아닌 부업이기 때문에 전문성이 떨어지고 그만큼 시간을 할애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들은 세금을 포탈하기 위해 회사설립을 하지 않고 불법적으로 학생을 모집하고 있기 때문에, 만일 이들을 통해 갔다가 법적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어떠한 도움도 받으실 수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제대로된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없습니다. 요사이 이런 비공식에이전트를 통해 비용절감은 커녕 피해사례가 늘고 있으니 반드시 정식으로 인가된 유학원 또는 에이전트를 통하시길 당부드립니다.

불법으로 유학업무를 하는 사람들은 여러분이 생각지도 못한 현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단계까지 법적으로 도와드리지 못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저희 go2nz은 정식 에이전트(유학원)등록업체로서, 더 나은 서비스와 책임감있는 지원, 각종 할인혜택 등으로 여러분의 성공적인 어학연수를 이끄는데 돕겠습니다.

4. 회사 대표 전화번호가 +64-21 또는 +64-25, +64-27로 시작하는 유학업체.

앞의 +64번은 뉴질랜드 국가번호입니다. 그 뒤에 번호는 지역번호인데, 021, 025, 027은 휴대폰번호입니다. 만일 당당한 사람들이라면, 자신의 회사 대표전화번호에 휴대폰번호만을 기재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5. 회사소개란이 부실하거나 담당자 이름이 없는 경우, 주소가 명확하지 않고 PO BOX만 있는 경우. 주소가 안나와 있고 주소가 명확하지 않으며, PO BOX(사서함)번호만 있는 경우는 문제가 있는 유학원입니다.

6. 이것저것 다하는 유학원.

여러 유학원을 다녀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민, 초기정착, 장기사업비자 등을 말하는 업체는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업체들은 대개 전문성이 떨어지므로 유학업만 하는 업체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7. 학비를 미리 송금하라는 유학원

만일 유학원에서 학비를 미리 송금하고 위와 같은 일이 벌어지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학생에게 전가됩니다. 저희 go2nz에서는 “학비는 현지에 오셔서 내십시오.” 라는 모토하에 대부분의 학교의 경우 한국에서부터 학비 전체를 미리 송금하라는 요구를 하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입학예약금 2만원만 한국내 저희계좌로 송금해주시면 저희는 모든 입학신청 준비와 숙소마련을 해놓겠습니다. 또한 입학예약금과 송금수수료에 대해, 학생이 뉴질랜드 현지에 오시면 당일자 뉴질랜드 달러 환산하여 돌려드립니다. (단, 학교의 학칙에 따라 미리 학비입금을 마쳐야 하는 경우, 특별 이벤트기간에 미리 등록하여 이벤트 적용을 받으시려는 경우에는 학비를 송금해주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뉴질랜드 현지에는 수많은 유학원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저희 go2nz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다른 유학원과 같이 단순히 학원수속과 위에서 말씀드린 물질적인 혜택 뿐만 아니라, 학생 여러분께 정(精)을 제공하고 심지어 학생의 이사같은 개인사정까지 도와주며, 한국에 돌아가시는 순간에 공항마중까지 지원해드리고 있다는 점일 것입니다.

저희의 모토인 “최상의 서비스(the best service)”라는 말은 여러무료 혜택만을 가지고 하는 말이 아닙니다. 위의 혜택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마음 속 깊이 직접 느낄 수 있는, 한국인 특유의 “정(情)”이라는 정서를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그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여러분의 인생최고의 시간을 함께할 기회를  저희 go2nz에게 주시지 않으시겠습니까? 저희 go2nz이 여러분과 함께 성공적인 연수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