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투엔젯 운영자입니다. 

최근 뉴질랜드 이민국에서는 하나의 학생비자로 최대 3개의 학업을 이수할 수 있는 패스웨이 학생비자(Pathway Student Visa)를 접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패스웨이 학생 비자 추가 정보

12월 7일부터 신청이 가능한 패스웨이 학생비자는 학생비자 1개로 3개 학업 프로그램을 이수 할수 있다. 이 비자는 2015년 12월 7일 부터 18개월동안 시범을 할 계획이다. 이 시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뉴질랜드 교육 기관은 본교또는 협력 교육기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달아 제공할수 있다.

이 비자는 최고 5년까지 가능하고, 여러 교육 과정을 이수할 경우 학생비자를 추가로 신청/발급 필요를 없엔다.

이 비자는 다음과 같은 주요 사항들이 있다.

400여개 뉴질랜드 교육 기관이 참여 (현재 참여하는 교육 기관 명단: 링크)

교육 기관들이 협력하여 패스웨이를 제공할 경우 반드시 학업의 진행과 학생의 관리에 대해 관리하기 위해 정식협정이 필요함

패스웨이 학생 비자가 포함이 안된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다:

– NZQF Level 1부터 4에 해당되는 영어 프로그램

– NZQF Level 1부터 4까지 해당되는 페스웨이 프로그램

– 고등학교에서 NZQF Level 1부터 4 certificate 프로그램으로 이동

페스웨이 학생비자 요건

비자를 신청시 아래 요건을 충족해야한다:

– Offer of place (입학 허가서)

– Tuition fees (학비를 낼수 있는 증거)

– Maintenance funds (생활비용)

Offer of place 입학허가서

신청하는 교육 프로그램들이 1개 이상 교육 기관에서 이수할 경우, 모든 교육 기관에서 각각 입학허가서가 필요한다. 한 교육기관에서 제공될 시 1개 입학허가서가 필요. 

교육 기관에서 이수할 교육 페스웨이 프로그램을 설명하는 편지가 필요하며, 이 서류는 스캔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한다.

첫번째로 이수할 교육 프로그램은 반드시 unconditional이며 그 이후에 이수할 프로그램은 conditional이 될수도 있다.

 

Tuition fees 학비를 낼수 있는 증거

뉴질랜드 내에서 비자를 신청할 경우:

첫해 수업료를 낼수 있는 증거

총 학업 페스웨이에 필요한 수업료를 낼수 있다는 증거

외국에서 비자를 신청할 경우:

첫해 수업료를 결제한 증거

 학업 페스웨이에 필요한 수업료를 낼수 있다는 증거

Maintenance funds (생활비용)

페스웨이 비자로 1년 이상 학업을 공부할 경우 첫해에 NZ$15,000가 있다는 증거와 총 학업 페스웨이에 필요한 생활비용 자금을 접근할수 있다는 증거

본 내용은 임시 번역이며, 영문 내용이 우선이오니, 뉴질랜드 이민국 웹사이트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반드시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 

http://www.immigration.govt.nz/migrant/stream/study/application/pathwaystudentvisas.htm

[출처] 뉴질랜드 교육진흥청 Education New Zealand

여러 과정을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