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투엔젯입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위해 뉴질랜드 정부는 2020년 2월 2일자로 중국 본토를 여행하거나 중국 대륙을 경유하는 모든 외국인에 대해 다음과 같이 뉴질랜드 입국을 임시로 제한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최대 14일동안 유지되며 48시간마다 검토됩니다.

7a941a1ed5b505896549a9d2592c2bfb

  • 중국 본토를 떠나거나 환승하는 모든 외국 여행자는 뉴질랜드 입국이 거부됩니다.
  • 뉴질랜드 이민성 북경사무소는 지속적인 코로나 바이러스 관리의 일환으로 학교와 기업을 폐쇄하기로 한 중국 정부의 결정에 따라 일시적으로 폐쇄되었습니다.

질문과 답변
모든 비자
저는 뉴질랜드에 있고, 이 비자는 곧 만료될 예정입니다만, 저는 여행제한으로 귀국할 수 없습니다.
이 상황에 놓인 사람들은 뉴질랜드 이민성에 연락하여 상황에 따른 옵션을 논의하여야 합니다. 현재 뉴질랜드에 있는 개인은 추가적인 비자 신청이 가능하며, 이는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에 따른 여행제한에 따라 우선순위로 놓고 뉴질랜드 이민법에 따르지 않고 케이스별로 검토될 것입니다.

저는 비자를 승인 받았으나, 중국 대륙을 떠났거나 경유했기에 2020년 2월 2일 이흐 뉴질랜드에 더 이상 여행할 수가 없습니다. 
이 상황에 놓은 개개인들은 뉴질랜드 입국이 거절될 것이며 뉴질랜드 정부에 의해 이 제한이 풀릴때까지 여행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뉴질랜드 여행 제한으로 인해 여행할 수 없는 경우 비자비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까?
이미 비자를 승인 받았지만, 뉴질랜드에 올 수 없는 개인은 비자비를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저는 비자를 신청했지만, 여행제한으로 원래 계획했던 뉴질랜드 여행을 더 이상 할 수가 없습니다. 제 비자 신청서를 철회하고 환불 받거나 여행 일정을 바꿀 수 있나요?
뉴질랜드 비자를 신청했지만 더 이상 뉴질랜드로 여행을 원치 않거나 할 수 없는 사람들은 뉴질랜드 이민성에 연락하여 신청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를 철회한 사람들은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뉴질랜드 이민성에서는 여행 일정을 바꾸려는 신청자에 대한 옵션들을 현재 검토 중에 있습니다.

학생 비자
학생비자가 승인되었으나 여행제한으로 인해 뉴질랜드로 갈 수가 없습니다. 학업을 연기하고 싶은 경우 새 학생비자를 신청해야 하나요?
만일 어떤 개인이 비자 상 첫 입국일 이전에 뉴질랜드에 올 수 없는 경우, 그들은 새로운 학생비자를 신청해야 합니다. 뉴질랜드 이민성은 교육기관에 2학기에 공부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만일 제가 2학기에 공부를 시작하는 다른 학생비자를 신청하거나 2021년으로 연기하는 경우, 비자비를 다시 지불해야 하나요?
뉴질랜드 이민성은 뉴질랜드에 올 수 없어 학업을 할 수 없는 신청자들이 2학기에 시작 시 새로운 비자신청비를 내는 것에 대해 현재 어떻게 할지 고려 중에 있습니다. 일단 결정이 되면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어떤 특정 상황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이 경우 누구와 이야기해야 하나요?
학생비자 소지자 또는 신청자가 더 많은 질문이 있는 경우 뉴질랜드 이민성에 연락하여 각자의 상황에 대해 연락하기 바랍니다. 학업계획에 대해 구체적인 질문이 있는 사람은 각 교육기관에 문의하세요. 뉴질랜드 이민성은 상황에 따라 교육기관에 보다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뉴질랜드 내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한 일반정보는 www.health.govt.nz/our-work/diseases-andconditions/novel-coronavirus-2019-ncov 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2020년 2월 3일 현재, 뉴질랜드 내에서는 공식적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병자가 없습니다.

만일 중국을 경유하여 뉴질랜드에 오는 항공권을 구입한 사람들이 있다면, 입국일자를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진정된 후로 늦추거나, 직항을 타고 오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럼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