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투엔젯입니다.

3월 19일 뉴질랜드정부는 COVID-19의 확산을 방지하고자 일시적인 국경폐쇄조치를 발표하였습니다.  

뉴질랜드 시간 3월 19일 밤 11시 59분 이후 부터 뉴질랜드 국민들을 제외한 모든 사람들이 뉴질랜드 행 비행기에 탑승하는 것을 사실상 중단시키는 조치입니다. 이 조치는 향후 뉴질랜드내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상황에 따라 조치 연장 또는 철회가 결정될 예정입니다.

뉴질랜드 정부는 더 강화된 여행제한 조치인 모든 여행객에 대한 국경폐쇄를 2020년 3월 19일 목요일 23:59부터 시행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영향을 받는 여행객들은 바로 뉴질랜드행 항공편을 확인 하셔야만 합니다.

뉴질랜드 이민성에 의해 개별적으로 있을 수 있습니다.:

· 인도주의적 이유
· 헬스산업과 기타 필수 직종 노동자
· 뉴질랜드에 필수적 여행이 필요한 사모아와 통가 시민권자
· 관광비자 소지자로 임시 워크비자 또는 학생비자 소지자의 파트너이면서 주로 뉴질랜드에 살고 현재 뉴질랜드에 있는 사람

이외 다른 외국인 관광객들은 뉴질랜드에 들어올 수 없습니다. 영주권자와 시민권자는 도착하면 14일간 자가격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 뉴질랜드 총리 발표: https://www.beehive.govt.nz/release/stronger-border-measures-protect-nzers-covid-19

✔ 뉴질랜드 이민성 : https://www.immigration.govt.nz/about-us/covid-19/coronavirus-update-inz-response 

현재 뉴질랜드 입국을 준비했던 한국 유학생들에게는 안타까운 소식이지만 전세계적으로 악화되고 있는 전염병 확산을 방지하고자 하는 조치인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새로 업데이트 되는 소식이 있으면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무쪼록 회원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