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어학연수를 준비하면서 가장 어려운 것이 바로 유학원을 선정하는게 아닐까 싶어요…

 

모두들 자기가 제일이라고 얘기하니 준비하는 학생들 입장에서는 정신이 혼미해 질 정도니까요~~

 

그렇다면 어학연수를 준비하시면서 어떤 유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 한번 꼼꼼히 따져보는게 좋을 거 같아요…

 

그럼 꼼꼼히 따지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1) 현지에 사무실이 있는지?

 아주 중요한 부분이예요. 왜냐하면 한국에만 있는 유학원은 학생을 보내면 할일 끝~~나거든요. 하지만, 학생입장에서는 뉴질랜드 도착에서부터 모험은 시작이랍니다…..

 

그래서 현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무실이 있는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답니다~~



저희 고투엔젯은 뉴질랜드 오클랜드 가장 중심부 Queen st에 사무실이 위치한 현지 유학원입니다~~~



5529f25654fb0db2be354c0013dbca4b.jpg

본사가 있는 99번지 Queen street



a582a1144c921069a733495e4b1dd882.jpg

본사 약도



2) 본사가 뉴질랜드인지?

 그렇다고 현지에 사무실이 있다고 안심하시면 안돼요~ 요새 많은 유학원들이 현지에 사무실이 있다고 하면서 막상 현지에 가보면 아무 상관없는 업체인 경우가 많이 있답니다… 다음은 공정거래 위원회에서 허위, 과장 광고로 시정명령을 받은 내용에서 발췌해 봤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자신의 유학(어학연수 포함)관련 서비스에 대해 거짓·과장 및 기만적인 광고행위를 한 16개 유학원에 대해 시정조치하기로 결정했다.(7월13일)

해외지사 운영 등 자신의 규모를 강조하는 유학원에 주의해야한다.

국내 유학업체 중 일부 상위 몇몇 업체를 제외하고는 자신이 직접 해외지사를 운영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대부분 현지업체이거나 현지인인 경우가 많으므로 유학업체 선택시 이러한 광고에 주의해야한다.

인터넷 카페·블로그 등을 통해 저렴한 비용 또는 무료수속 등을 강조하면서 유인하는 (무자격)유학원에 주의해야한다.

사무실이나 사업자 등록조차 없이 홈페이지·카페·블로그 등만 개설하여 학생을 모집하는 업체들도 상당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인터넷 정보에만 의존하지 말고 반드시 사무실을 방문하여 사업자의 실체나 전문성 등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발췌 : 공정거래위원회

실례로 대한민국에서 손에 꼽히는 큰 유학업체임에도 불구하고, 뉴질랜드 현지에 마치 사무실이 있는 것처럼 기재해 놓았지만, 현지에는 없는 경우도 있다는 사실!! (업체명이 궁금하시면 비밀글로 댓글 달아주세요..)



이거 커서 믿고 온건데… 현지에 와보니 완전 붕 떠 있는 내 존재감…… -_-;

 

또한 뉴질랜드를 전문으로 하는 유학원 중에서도 현지의 사무실은 직접 운영되지 않는 경우가 태반이랍니다.. ㅜ.,ㅜ

 

이런 황당한 일이 너무너무너무 많이 있답니다…(업체명이 궁금하시면 비밀글로 댓글 달아주세요..)

 

그래서 뉴질랜드가 본사인지! 그리고 한국 사무소와 뉴질랜드 사무소가 같은 이름, 같은 홈페이지를 사용하는지! 너무 너무~~ 굉장히 중요합니다. 



20ebf27b6418df66a8a28c10b193da30.jpg

c7fe81da967a3155a4c813c905c53fba.jpg

뉴질랜드 본사 전경

저희 고투엔젯은! 다른업체처럼 한국이 본사가 아니라 뉴질랜드가 본사인 현지유학원이랍니다! 

 

 

3) 같은 운영자에 의해 운영되는지?

 같은 이름, 같은 사무소, 같은 홈페이지이면 안심해도 될까요? 노노노~~  아니랍니다…

 

같은 운영자(오너)에 의해 운영되는지가 더더욱 중요해요.



예를 들어 서초동에 있는 프랜차이즈 편의점에서 콜라를 샀어요. 이 콜라를 용산에 있는 편의점에서 물건을 바꿀 수 있을까요? 쉽지 않은 일이예요. 왜냐하면 프랜차이즈 이름은 같이 하지만, 실제적인 오너는 다르기 때문이예요….

 

그래서 같은 운영자에 의해 운영되는지도 꼼꼼히 살펴야 한답니다!!!!!!



저희 고투엔젯은 뉴질랜드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서울 강남센터를 통해 한국에서는 여러분의 상담과 비자를 도와드리고, 현지에서는 여러분의 유학을 도와드리는 현지유학원입니다!

 

  

4) 비자를 무료로 대행해 주는지 ?

많은 유학원 들이 비자를 무료로 대행해 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대행…만 무료인 곳이 많다는 사실~~!!! 그럼 대행이란 무슨 말일까요?

대행 

(代行) [대ː행] [명사]

1. 남을 대신하여 행함. 

2. 남을 대신하여 어떤 권한이나 직무를 행하는 사람.

[유의어] 대리5, 대변4, 대신3. 

발췌 :  네이버 어학사전   

대행은 말 그대로 대신 해 주는거예요. 그건 어디나 무료죠… 헌데, 비자 이민성 인지대, X-RAY 비용 등은 누가 내주죠?????

 

꼭 확인하세요~~~!! 비자비는 누가 내주는지~~~~~!!



저희 고투엔젯은 비자 대행 무료! 24주 이상 등록 시 비자 이민성인지대 전액을 부담합니다!!! 또한 24주 이상 등록 시 X-RAY비용까지 모두 고투엔젯 전액 부담합니다~~~



 

5) 수속료가 없는지? 견적서에 현지달러로 되어 있는지?

 수속료를 받는 유학원은 일단 땡~~~~!! 가뜩이나 비싼 학비에다 수속료까지 낸다면 정말 어의 상실이죠~~~^^

 

그래서 무수수료, 무수속료의 유학원을 찾는답니다… 

 

그러다 보니 많은 유학원에서 수속료가 무료라고 얘기합니다. 이제야 안심일까요???….

 

견적서를 꼼꼼히 살펴보세요!!!

 

왜 많은 유학원에서 주는 견적서에는 학비가 한국 원화로 고정되어 있죠? 환율은 수시로 바뀌는데 말이죠….

견적서를 받을때는 모든 비용이 투명하게 현지 통화로 되어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nzdollar1.png

 그 현지통화의 학비 총액과 현재 환율을 곱하면 학생이 내야 하는 금액이 한국원화가 나와야 정확한 거죠….

 

이해하기 쉽게 예를 들어 설명드릴께요….

 

입학금 200불이고, 주당 학비 300불인 어학교를 24주 등록했다고 가정해 봐요…. 홈스테이는 4주를 한다고 하구요….

 

입학금 : 200

학비 : 300 * 24주 = 7200

홈스테이 알선비 : 200

홈스테이비 : 240 * 4주 = 960

보험비 : 242

—————————-

총 NZ$ 8802

 

여기에 2017년 6월 9일 송금 마감 환율이 NZ$1= 817.98 원이면, 학생이 내야 할 금액은

 

8802 * 817.98 = 7,199,859원 입니다.  

 

즉, 약 720만원을 내시면 되는것이지요.



이렇게 하나하나 품목이 정확하고 해당 학비를 지불하는 시점의 환율을 적용시켜주면 여러분은 안심하셔도 된답니다요~~

 

 그런데, 여러 학생들이 갖고 오는 대형 유학원에서 떼온 견적서를 보고 깜놀~할 수 밖에 없었답니다…

 

위와 같은 계산이 없이 단순히 이런식으로 써있더라고요…

 

OO 어학교 24주 등록, 홈스테이 4주, 보험비(수속료 면제) = 850만원

 

이런 견적서를 받으셨다면 노노노~~~~!!!!

 

더 놀랐던건 저희가 제시한 학비보다 자그마치 130만원이나 더 비쌌다는 사실~~~~ ㅜ,.ㅜ 헐~~~~

 

여기서 한가지 더!!!!! 놀라운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학비를 내실때 기준환율은 반드시!!! 송금환율이라는 거!!!!!! 잊지 마세요! 왜냐?!! 학비를 해외 송금할거니까~~~!!!!

 

예를 들어 위에 NZ$ 8802 의 학비를 현찰환율로 계산하면 얼마인지 아세요?

 

2017년 6월 9일 현찰 환율은 NZ$ 825.84원. 그럼 계산하면 얼마?

 

8802 * 825.84 = 7,269,043원

 

만일 유학원에서 현찰환율로 이야기 해주었다면, 약 727만원을 지불하셔야 해요..



여러분은 그냥 가만히 앉아서 자그마치 약 7만원이나 여러분은 손해 보고 계신거예요!!!!

 

다시한번 꼭 송금환율인지 다시한번 확인하세요!!!

 

마지막으로 홈스테이비 면제???? 말도 안되는 학비할인????? 그런 뻔한 이야기에 더 이상 속지 마세요~!!!

 

정상적이지 않은 수속에서는 분명 여러분은 어딘가에서 더 지불하는 히든 코스트가 숨겨져 있으니까요!!!!



저희 고투엔젯은 모든 견적은 뉴질랜드 달러로 각 품목별로 안내해 드리고!!



학비지불하시기 10분전에 전화주시면 해당 시간의 KEB하나 은행 기준 송금환율로 계산해 드리기 때문에 정확한 학비를 안내해 드립니다!





우리 고투엔젯은 항상 정직하니까요~~!! ^^

 

  

6) 역사가 오래된 곳인지?

어떤 뉴질랜드 유학원은 Since 2002라고 써있더라고요… 헌데, 제가 알기론 불과 3~4년밖에 안된 업첸데…..??

 

그래서 물었습니다. 왜 2002년이냐고? 그랬더니 한다는 이야기.. 자기가 그때부터 유학을 해서 그렇습니다….. 헐……

 

이런……. 과대광고 같으니라규~~!!! ㅎㅎ



저희 고투엔젯은 뉴질랜드 기업청에 2002년 5월 15일 등록 된 업체랍니다…. 다음은 사업자 등록증~



cc08ba1d3800f427cf4f2b303d10ee74.jpg

 

빨간 테두리에 나온대로 2002년 5월 15일 설립된 GO2NZ.com Ltd!!!

수 많은 유학생들과 동고동락을 벌써 15년을 같이 했습니다~~~~~~

 

사업자 등록을 확인해서 진짜 그 회사가 얼마나 되었는지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거짓말 한 업체라면 노노노~~~!!!

 

뉴질랜드 사업자 등록 조회 : https://www.companiesoffice.govt.nz/companies/

여기에 들어가서 SEARCH에서 company name에 회사명이나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해 보세요~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b38bb55e68cd609843ed13fd0ea4e047.jpg

 

 

그렇다면 한국의 사업자 등록은 어떻게 조회하냐고요? 다음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국세청 블로그 사업자 조회하기 안내 : http://blog.naver.com/ntscafe/220985387430

 

 

7) 유학경험담이 많은 곳인지?

 요새 쇼핑몰들이 가짜 구매경험을 써서 공정거래 위원회로부터 지적 받는 거 아시죠????



유학원들도 가짜 유학경험담이 넘치는 곳 중에 하나랍니다…

 

그렇다면 진짜 유학경험담이 무엇인지 구분하려면!!!!

 

첫째, 자세히 읽어보심 알거예요. 진짜와 가짜의 차이가 무엇인지….그래서 그냥 글이 많다고 믿지 마세요… 꼭 자세히 읽어보세요…



둘째, 사진이 많은지.. 학생 본인 사진이 있는지… 글쓴 날짜가 기록되어 있고, 이게 차근차근 쌓여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학생 얼굴이 없는 글들은 상당수가 유학원이 기재한 가짜가 많답니다….



저희 고투엔젯의 유학경험담에 가보시면 왜 고투엔젯인지 한눈에 아실 수 있습니다!!



고투엔젯 유학경험담 : https://go2nz.com/board/story



가짜와 진짜의 차이를 한눈에 아실 수 있어요~!!

  

 

8)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는지?

다들 최고라고 얘기해요. 심지어 학비도 제일 싸다고 얘기하지요…. 헌데 중요한거…..

아무도 여러분을 책임지지 않으려고 해요…. 이거 아주 중요한 문제예요~~~~~

 

여러분이 공항에 도착했을때, 여러분이 아팠을때, 여러분이 곤란에 처했을때…..

이럴때 진정으로 도와주는 곳이 좋은 유학원이예요…..

 

허나 여기도 저기도 다 해준대요…. 그래서 더 꼼꼼히 살펴봐야 해요..

 

그래서 유학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유학원을 선택하는게 너무 너무 중요하답니다~~~!!!!



저희 고투엔젯은 학교선정, 비자 준비는 한국 서울센터에서, 공항픽업, 병원 방문, 보험청구. 휴대폰 개통, 교통카드 구입 등은 뉴질랜드 본사에서~



유학을 준비하는 처음부터 끝까지 고투엔젯이라는 이름 하나로 여러분과 2002년부터 함께 해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본 내용은 뉴질랜드 어학연수를 기준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이며, 조기유학, 정규유학 등은 서비스 범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