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투엔젯입니다. 오늘은 뉴질랜드 유학 중에 사용하게 될 휴대폰 심카드와 휴대폰 회사 등에 대한 안내를 해드릴까 합니다.

 

먼저 휴대폰 회사를 설명하기 전에 요금제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뉴질랜드에서 요금제는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정식등록해서 월 사용료를 지불하는 On-Account 요금제와 충전한 만큼 사용할 수 있는 선불제(Pre-pay)로 나뉘어 집니다.

 

일반적으로 On-Account 요금제는 1년 이상 체류하는 비자를 갖고 있는 사람에게만 제공하며, 선불제는 단기방문자~1년 미만 체류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요금제라 할 수 있습니다. On-Account 요금제는 의무사용기간을 걸어서 휴대폰을 무료~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유학생들은 보통 한국에서 가지고 온 휴대폰을 이용하고 현지에서 휴대폰 구입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보통 선불제(Pre-Pay)를 사용하지요. 

 

그래서 오늘 요금제에 대한 설명은 대부분의 유학생들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선불제 요금을 기준으로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뉴질랜드에는 몇몇 휴대폰 회사가 있는데요, 대표적인 회사는 VODAFONE New Zealand 와 TELECOM New Zealand, 2 Degree 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1. 보다폰(Vodafone NZ)


vodafone_nz_440.jpg

 

유학생들이 가장 많이 쓰는 회사는 VODAFONE NZ 인데, 그 이유는 망이 가장 넓고, 상품이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한국으로 따지자면 SK텔레콤 같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4G를 뉴질랜드 최초로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보통 021로 시작하는 전화번호를 사용하는데, 2G부터 4G까지 뉴질랜드 국토의 97%를 커버하는 망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vodafone.png

 

유학생들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상품은 다음과 같습니다.(2013년 7월 29일 기준)

 

(1) 스마트 19 Data

– 100분 무료통화

– 문자 무제한

– 500메가 데이터

월 19불

 

(2) 스마트 19 Data + NZ Bestmate

– 100분 무료통화

– 문자 무제한

– 500메가 데이터

– 등록한 1명의 일반전화 또는 휴대폰로 월 1000분 무료통화

월 25불

 

* 이후 통화 시 분당 49센트, 한국으로 국제전화 일반전화 60분까지 2불.(휴대폰은 포함안됨) 

* 원래 무료 통화는 60분만 주나 8월말까지 100분을 줌. 이런 프로모션은 수시로 변동될 수 있음.

 

 

2. 텔레콤(Telecom NZ)

telecomlogo.jpg
 

 

뉴질랜드 일반전화 및 인터넷를 제공하는 대표회사인데, 휴대폰 가입자는 2위인 업체입니다. 한국으로 따지자면 KT 같은 위치라고 보시면 이해하시기 쉬울 것입니다. 보통 027로 시작하는 전화번호를 사용하는데, 의외로 유학생들에게는 그리 인기 있지 않습니다.

 

(1) $19 밸류팩

– 100분 무료통화

– 문자 무제한

– 500메가 데이터

월 19불

 

(2) $29 밸류팩

– 150분 무료통화

– 문자 무제한

– 500메가 데이터

월 19불

 

500메가 추가 데이터 당 15불/월

1.5G 추가 데이터 당 29불/월

3G 추가 데이터 당 49불/월

 

 

3. 2디그리(2 Degrees)

 

자체 전화망을 사용하지 않고 보다폰의 망을 임대해서 사용하는데, 보다폰이나 텔레콤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새 유학생들 사이에서 뜨고 있긴한데, 한국에서 가져온 휴대폰을 이용하여 문자메시지를 보낼때 잘 안보내지는 경우가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2degrees029.jpg

 

(1) Carryover Minute Combo

– 90분 뉴질랜드 및 호주 무료통화

– 뉴질랜드 및 호주 문자 무제한

– 500메가 데이터

월 19불

* 남는 무료통화시간 및 데이터는 익월로 넘어가는 장점이 있습니다.

– 데이터 50메가 추가 시 월 6불 추가

– 데이터 100메가 추가 시 월 10불 추가

– 데이터 1기가 추가 시 20불 추가 (2개월 유효)

– 데이터 3기가 추가 시 50불 추가 (2개월 유효)

– 데이터 12기가 추가 시 99불 추가 (6개월 유효)

 

뉴질랜드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구입하게 되는 휴대폰 심카드와 요금제에 대한 오늘의 포스팅이 유학을 준비하는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희 고투엔젯에서는 학생이 도착하는 당일 바로 휴대폰 심카드를 구입하여 바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