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투엔젯입니다.

 

조기유학을 상담하다 보면 제대로 된 수속방법과 가디언을 만나지 못해 고생하는 경우를 너무나 많이 봐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대로 된 가디언과 유학원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sapling-154734_960_720.png

관리형 조기유학은 농부가 모종을 심고 키우는 마음으로 해야 합니다.

 

조기유학의 성공적인 첫걸음은 "제대로 된 유학원 선정"!

보다 나은 조기유학을 원하신다면 의외로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제대로 된 유학원을 만나시면 됩니다. 하지만, 화려한 미사여구로 광고하는 수 많은 유학원들 사이에서 제대로 된 유학원을 만나는 일은 정말 쉽지 않습니다. 

 

지인을 통해 가시는 경우 더 고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고투엔젯은 이미 알고 있었지만, 현지에 교민인 지인이 있어 그 분에게 수속을 의뢰했습니다. 그 분은 나름대로 도움을 많이 주셨지만, 아쉬운 부분이 너무 많았고 정작 필요한 부분에서 도움을 요청하기가 너무 어려운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타 유학수속 방법을 통했다가 실패한 아주 흔한 실제 사례

사례 1) 고투엔젯을 통해 처음 수속하다가 지인이 도와준다고 해서 수속을 포기, 추후 현지에 도착 후 고투엔젯 본사에 연락하여 수속을 다시 요청

조기유학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면, 여기저기서 별의 별 정보를 받게 됩니다. 이 중에는 좋은 정보도 있디만, 반면에 사람을 현혹시켜 제대로 된 판단을 하지 못하게 하는 정보도 있습니다. 

 

question-mark-2123967_960_720.jpg

 

 

 

지인을 통해 얻게 된 이런 류의 이야기에 현혹되어 저희와 상담한 것에 대해 신뢰를 잃고 수속을 포기한 뒤, 그 수속을 해당 지인에 맡겼습니다. 그러나 현지에 와서 보니 저희 고투엔젯에서 드린 이야기가 맞았고. 막상 도와준다던 지인은 큰 도움을 주지 못하고 나 몰라라 식이어서 학생이 중간에 시간과 돈낭비를 하고 결국에는 저희에게 다시 의뢰한 케이스.

 

 

 

trust-1418901_960_720.jpg

 

유학원과 의뢰인의 신뢰는 너무나 중요합니다. 

 

 

 

바로 유학원과 의뢰인의 신뢰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실제적인 케이스라 할 수 있습니다. 만일 의뢰인이 저희 고투엔젯만을 전적으로 신뢰해주셨다면 이런 후회를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부모님의 잘못된 단 한번의 실수가 사랑하는 자녀의 유학에 있어서 비극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기유학은 반드시 처음부터 제대로 된 시작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사례 2) 현지 교민 또는 유학생 엄마인 지인에게 자녀를 맡겼을때

 

현지 교민 또는 유학생 엄마인 지인(친인척)에게 자녀를 맡겼으나 현지실정을 모른다는 것을 악용하여 현지 시세와 큰 차이가 나는 무리한 홈스테이비와 가디언비를 요구하며, 게다가 많은 비용에 비해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지 못해 결국 해당 지인과 부모님간의 갈등으로 인해 자녀가 직간접적으로 피해를 보는 케이스. 

 

 

 

믿기 힘들겠지만, 이런 케이스가 현지에는 너무 많이 발생합니다. 심지어 학생이 자기네 집에 있다는 것을 볼모삼아 아이들을 인질 다루 듯이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chain-257492__180.jpg

 

말도 안되는 이야기같아 보이지만, 잘못된 유학수속으로 인해 아이들이 볼모가 되는 경우가 실제로 종종 있어왔습니다!

 

 

 

 

사례 3) 뉴질랜드에 오래 산 시민권자(영주권자)인 지인이 유학알선을 해준다고 해서 자녀를 맡겼으나 자녀에게 전혀 신경을 써주지 않는 경우

 

상당수의 많은 분들이 단순히 시민권자, 영주권자라는 이야기만으로 쉽게 현혹되곤 합니다. 한가지 생각해 볼게 있습니다. 시민권자나 영주권자들이 유학에 대해 모든 것을 알고 계실 것 같습니까? 역지사지로 생각해 보지요.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이 한국에 유학을 가려는 외국인 친구의 비자와 학교선정 등을 도와주기가 쉽겠습니까?  

 

 

 

비자나 학교 안내는 얼마나 오래 살았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얼마나 비자법에 대해 정확히 알고 수 많은 학교들 중에 어떤 학교가 아이에게 적합할지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경험이 더 중요합니다. 뉴질랜드 영주권자가 세운 저희 고투엔젯 뉴질랜드 본사는 2002년부터 13년의 경험으로 유학을 업으로 해왔기에 비자와 학교에 대한 정확하면서도 객관적인 정보 제공을 하므로 학부모님 입장에서 안심하고 수속하실 수 있습니다.

 

 

 

 

 

사례 4) 책임감 없는 가디언 배정

 

현지에 지인이 있어 그 분에게 가디언을 맡겼으나, 해당 가디언은 어떠한 책임감과 의무감도 없이 학생에 대한 관심을 전혀 두지 않고 있습니다. 서비스는 커녕 심지어 가디언과의 연락도 거의 불가하며 학생과 만남도 거의 없는 경우로 부모님과 학생, 학교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아 소중한 자녀의 조기유학을 망치는 아주 흔한 케이스 입니다.

 

 

 

많은 수의 가디언들의 서비스에 대해 부모님들은 큰 비용을 내고도 그에 상응하는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것에 대한 불만이 있었고, 아이들이 어떻게 지내는지 알 수 없었으며, 또한 이를 어디에 하소연 할 수도 없어 왔습니다. 

 

 

 

이러한 일들이 지속적으로 일어나는 이유는 가디언들이 아이들을 사랑하고 보호해야 할 대상이 아니라 단순히 돈으로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아이들이 더 잘 압니다. 어린 나이여도 가디언이 학생 본인을 단순히 돈으로 보는지 아닌지를 말이지요….

 

 

 

저희 고투엔젯의 관리형 유학은 아이가 귀국하지 않는 한, 연장율은 거의 100%입니다. 이렇게 높은 연장율은 아이들이 먼저 느끼고 이를 부모님께 말씀드리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저희 고투엔젯의 관리형 조기유학 프로그램은 이러한 문제점을 철저히 극복하고 보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일거수 일투족을 부모님께서 한국에서 볼 수 있으며, 가디언이 수시로 업데이트해 드리는 코멘트를 통해 아이들을 마치 부모님이 직접 케어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team-spirit-2447163_960_720.jpg

 

 

 

프로그램은 가디언의 일방적인 보고가 아니라 한국에 계신 부모님과 양방향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가디언이 제공하는 아이들 생활에 대한 보고서에 대한 부모님의 의견을 전용페이지에 남겨줌으로서 부모님의 뜻에 최대한 적합한 유학생활 지도가 가능해 집니다. 

 

 

 

저희 고투엔젯의 관리형 유학은 특히 이미 다른 가디언이나 유학원을 통해 관리형 유학을 맡겨 보셨던 경험이 있으신 부모님들의 만족도가 월등히 높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서비스들을 직접 경험해 보셨었기 때문에 고투엔젯 관리형 조기유학 프로그램이 얼마나 좋은 프로그램인지 직접 체험하시기 때문입니다.  

 

 

 

 

 

 

사례 5) 학부모에게 1년치 학비를 받았으나 학비의 일부만을 학교에 지불하고 나머지 비용을 개인적으로 유용, 학부모가 나중에 알게 되어 법적 조치를 하려했으나 해당 유학 알선인이 도주

 

1년치 학비를 받아놓고 이의 절반밖에 내지 않고 나머지 돈을 유용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학비를 지불하실 때에는 반드시 지불한 학비의 기간이 얼마인지 반드시 확인하시고, 학교에서 발행한 영수증을 요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이들의 용돈은 가디언의 계좌가 아니라 반드시 아이의 계좌에서 관리가 되어야 합니다. 가디언 계좌로 입금했다가 전체 금액에서 아이를 위해 얼마를 어떻게 썼는지 알 수도 없을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아이의 돈이 가디언의 돈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 고투엔젯의 관리형 유학은 학생이 계좌를 개설하게 하고 그 계좌로만 부모님께서 송금하시라고 합니다. 또한 인터넷 뱅킹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모님께 안내해 드림으로써 아이들의 소비행태가 제대로 되고 있는지 가디언과 더블체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례 6) 아이들 대학진학지도가 불가능

 

아이가 성적이 좋은지, 나쁜지,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그리고 뉴질랜드 뿐만 아니라 호주, 영국, 미국, 캐나다 또는 한국으로 대학진학을 하려고 한다면 유학에 대한 지식이 없는 가디언은 도움을 전혀 줄 수 없습니다.

 

 

 

아이의 학부모 상담때 뉴질랜드 교육시스템과 충분한 영어소통 능력이 안되는 가디언은 학교선생님과 심도 높은 상담을 할 수 없습니다. 주의하셔야 할 것은 뉴질랜드에 오래 살았다고 영어를 잘하는게 아니라는 것입니다. 

 

 

 

실예를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오클랜드에 위치한 AIC라는 학교가 있습니다. 이 학교는 세계 유수 대학진학을 목적으로 하는 특목고인데요, 이 학교와 기숙사에 보낸다고 대학진학이 자동적으로 모든 것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한국의 학부모님들은 잘 모르십니다. 또한 자세한 입학요강에 대한 설명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이 없어서 학부모님들이 많이 답답해 합니다. 

 

 

 

하지만, 저희 고투엔젯에서 관리하는 AIC 학생들은  각 학생들이 목표하는 국가에 맞춰 아이들과 학교 담당선생님, 그리고 학부모님과 소통을 통해 아이들이 가야 할 길을 정확하게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같은 학교를 다녀도 가디언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하는 정말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저희 고투엔젯은 뉴질랜드 유학전문가로 유학업을 2002년부터 13년동안 해왔고, 수 많은 학생들을 전세계 유수 대학으로 진학시켜온 풍부한 경험이 있기에 학생들에게 대학진학 정보를 정확하게 안내해 줄 수 있습니다. 

 

정말 답답합니다!

다른 유학수속방법을 선택했다가 문제 발생 후 저희에게 도와달라는 연락을 너무 많이 받습니다. 그럴때마다 마음이 답답하고 머리가 아픕니다.

 

headache-1454330_960_720.png

 

마치 성형수술을 무자격자에게 맡겼다가 부작용 등의 문제가 발생하여 나중에 정식 성형외과에 가서 재수술을 의뢰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처음부터 잘못된 유학 수속으로 인해 어긋난 조기 유학을 정상적으로 되돌려달라는 것은 마치 실패한 성형수술을 제대로 고쳐달라는 것만큼 어려운 일입니다.

 

잘못된 일을 정상적으로 되돌리는 것이 처음부터 제대로 수속하는 것보다 어려운 일입니다.

정상적인 조기유학을 하기까지 투자한 것보다 더 많은 노력, 시간, 비용이 들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사랑스런 아이들은 심적으로 고통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제대로 된 유학 수속방법만이 성공적인 조기유학의 지름길이라는 것을 잊으셔서는 안됩니다. 

 

hands-1926704_960_720.png

저희 고투엔젯은 여러분과 사랑하는 자녀의 손을 끝까지 놓지 않겠습니다.

 

조기 유학은 경험이 얼마나 풍부하느냐에 따라 수속 속도와 만족도가 달라집니다. 경험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맡기면, 수속 의뢰인이 그 만큼 더 고생하게 됩니다.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사가 신뢰되는 것처럼, 유학 역시 수 많은 실전 경험으로 쌓은 노하우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뉴질랜드 현지 법인 고투엔젯은 오직 뉴질랜드 유학 한 길만 고집하고 있으며, 풍부한 경험으로 깔끔하고 편안한 유학 수속을 약속드립니다.

 

저희 고투엔젯의 관리형 유학 서비스는 이미 다른 가디언을 두고 있어봤던 경험이 있는 유학생들의 부모님의 만족도가 무척 높다는 점을 당당하게 말씀드립니다.

 

고투엔젯 관리형 유학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다음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