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원의 불법 영업과 사기 피해 등에 대한 기사나 소식을 들을 때 마다 정말 마음이 아픕니다. 정직하게 일하는 많은 유학업 종사자들이 한번에 도매급으로 취급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잘못된 학교선정과 현실성 없는 상담만을 믿고 뉴질랜드에 입국하여 피해를 입고 저희 본사에 도움을 요청하는 학생들을 어렵지 않게 보곤 합니다.  이는 정직하지 못한 유학업체들도 많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 이겠지요.

 

baby-443393_960_720.jpg

 

잘못된 학교 선정과 정보로 인해 현지에서 울고 불고 하며 저희 고투엔젯에 도움을 청하는 다른 유학원 수속 학생들. 더 이상 보기가 너무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이런 피해 학생들의 공통점은 바로 충분히 알아보지 않고 유학원을 섵불리 결정했다는 것입니다. 

 

가까이 있다는 이유만으로, 또는 현지실정을 무시한 잘못된 정보 수집으로, 그냥 큰 유학업체라는 이유만으로, 한국내 사무실이 크다는 이유로, 친인척 소개로…. 등등 너무나 다양한 이유로 잘못된 선택을 하곤 합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컸던 유학원, 유학닷컴 부도 피해 기사

 

그래서 반드시 유학원 선정시 더욱 엄격하고 꼼꼼하게 살피셔야 합니다. 단순하게 한국에 사무실이 크다고 결정하시면 안됩니다. 유학을 하고, 생활할 곳은 한국이 아닌, 뉴질랜드 현지라는 것을 반드시 기억하셔야 합니다. 

 

뉴질랜드와 한국에서 모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법인 등록 유학원인지, 믿을만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지 등을 한번 더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요즘처럼 정보가 많은 시대에는 화려한 온라인 광고 속에서 유학원 선정 시 유의사항에 관한 두 번째 이야기, 

 

"현지에 직영하는 사무실이 있는가?"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직영(直營)
특정한 기관 따위에서 일정한 사업을 직접 관리하고 경영함.
 
예: 백화점 직영 농장/직영 대리점/농협 직영의 농수산물 시장.
[출처: 네이버 국어사전] 

 

 

2. 현지에 직영하는 사무실이 있는가?

많은 유학원들이 현지에 사무실이 있다고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현지에 가보면 회사명도 다르고 대표자와 오너도 다른 현지업체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2017-06-13_19-00-59.jpg

저희 고투엔젯은 사이트 하단에 업체명과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의 이름을 정확히 명시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본사와 강남센터 모두 임형진 대표에 의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지에 직접 운영하는 사무실이 있는지 꼼꼼히 알아봐야 합니다. 다음 실제 사례들을 통해 직영 사무실을 두고 있는지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 1) 자칭 뉴질랜드를 전문이라면서 현지에 사무실을 직접 운영하지 않는 OOOO유학원 

현지 업체는 현지에서 하청을 받는 유학원일 뿐, 직영하는 업체가 아닙니다. 현지 하청 유학원은 한국의 다양한 유학업체로부터 학생을 받아 공항픽업만 제공하는 업체로 실질적인 도움을 받지 못합니다. 

 

즉, 다시 말해 직영하지 않기 때문에 한국에서 약속한 서비스와 현지에서 받는 서비스가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바로 회사의 오너나 대표자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꼭 뉴질랜드본사와 한국이 같은 오너인지 물어보세요.
아니라면 그냥 조용히 나오시면 됩니다.

 

하지만 직영하고 있다고 안심해서는 안됩니다. 다음과 같은 예의 유학원도 있기 때문입니다. 

 

예 2 ) 현지에 직영하는 사무실을 두고 있다는 OOO유학원

뉴질랜드에는 직영하는 사무실을 두고 있는 유학원이 몇몇 있습니다. 저희 고투엔젯과 마찬가지로 대표자도 양 사무실이 동일하지요. 하지만, 그렇다고 저희 고투엔젯과 같은 서비스를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학생 보험청구도, 현지은행계좌 개설도, 버스카드 구입 등을 도와주지 않습니다. 

 

그들은 유학원 본연의 임무, "학교수속"과 "비자대행"만 해줄 뿐입니다.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일은 우리가 전혀 생각하지 못한 문제가 일어나기 마련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와 문화와 언어가 다른 뉴질랜드에서는 더욱 그러하겠지요. 만약 현지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뉴질랜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고투엔젯은 문제 해결 능력이 있습니다.

 

현지에 사무실이 있더라도
저희 고투엔젯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학원은 거의 없습니다.

 

 

예 3) 현지에 직영하는 사무실이 있다는 O유학원

현지에 직영하는 사무실이 있다고 광고하고 있는 O유학원. 하지만, 이 업체의 뉴질랜드 사무실은 영업정지(Struck Off)처리된 유학업체입니다. 

 

struckoff.jpg

 

그렇다면 'Struck Off' 의 정확한 뜻을 캠브릿지 영어 사전에서 찾아볼까요?

 

struck.jpg

밑 줄친 내용을 번역하자면

심각하게 잘못된 어떤 행동으로 인해 
공식적으로 더 이상 해당업무를 하도록 허가되지 않는 상태.

 

즉, 이 업체는 뉴질랜드에서 심각한 문제를 일으켰기 때문에 '뉴질랜드 정부에 의해 공식적으로 영업 정지를 당한 상태'를 의미 합니다. 

 

이런 업체를 통하시는 것은 여러분 스스로를 위험한 상태로 만드는 잘못된 선택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버젓이 한국에서 현지에 지사가 있다고 영업을 하고 있는 이 유학원. 

 

자세히 알아보지 않은 학생의 잘못일까요? 아니면 정직하지 못한 유학업체의 잘못일까요? 

 

 

예 4) 현지에 사무실이 있다지만, 현지 주소도, 업체명도 없는 O유학원

하지만 도대체 현지 어디에 사무실이 있는지 연락처도, 주소도  나와 있지 않고, 현지 사업자의 사업자등록번호 등의 자세한 정보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에서 자신있게 홍보하는 현지 서비스는 어떻게 받을 수 있다는 것인가요? 

 

이런 업체를 통하시면 여러분은 뉴질랜드에 도착하자마자 국제미아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예 5) 현지에 사무실이 도움을 받을 수 없는 위치에 있는 OOOO 유학원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유학원 중에 하나인 OOOO 유학원, 뉴질랜드에 지사를 두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에는 곳곳에 지사가 있지만 막상 뉴질랜드 사무실은  여러분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에 위치하지 않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 지사도 하청업체일 뿐이라는 것은 너무 안타까울 뿐입니다. 

 

map.jpg

주황색 원안이 대부분의 교육기관이 위치한 시내 중심부입니다.8~9키로 떨어져 있는 노란색 화살표가 있는 곳이 해당 업체의 오클랜드 센터입니다.

 

유학원에 도움을 청하려고 

30~40분 걸리는 위치까지 버스를 타고 갈 수는 없잖아요.

 

 

2002년 뉴질랜드 현지법인으로 설립된 저희 고투엔젯(GO2NZ.COM Ltd)은

(1) 뉴질랜드가 본사. 직영하는 한국센터를 둔 유학법인으로

 

(2) 뉴질랜드와 한국법인 모두 동일한 오너와 대표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3) 2002년부터 오직 하나의 나라, 뉴질랜드 유학만을 전문으로 하고

 

(4) 약속한 서비스를 정직하게 제공하며

 

(5) 대다수의 교육기관이 몰려 있는 오클랜드 시내 중심부에 위치하여 학생들과 끊임없이 소통하여 

 

(6) 그로 인해 뉴질랜드 유학업계에서 모범이 되는 유학원입니다. 

 

DSCN0151.JPG  

고투앤젯 뉴질랜드 본사 빌딩 전경

 

DSCN0165.JPG

 오클리 매장이 있는 빌딩으로 들어오세요.

 

DSCN0171.JPG  

빌딩 로비

 

DSCN0174.JPG

 저희 고투엔젯은 99번지 퀸스트릿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jpg

  

9deaa50dba687d7360c0b46fcbb4e7f9.png 

99 Queen St

99 Queen St, Auckland, Auckland 1010 뉴질랜드

상세보기

 

고투엔젯은 위 약도에서처럼 대다수의 교육기관이 집중되어 있는 뉴질랜드 오클랜드 시내 중심부에 위치해 있으며, 같은 자리, 같은 사무실에서 2002년부터 운영되고 왔습니다.

 

조금만 더 알아보면 금방 알 수 있는 유학원 선정 시 유의사항들…..

 

여러분의 성공적인 어학연수와 유학을 위한 첫 단추부터 잘 끼울 수 있는 유익한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다음은 "진짜 뉴질랜드 전문유학원 구분하기"라는 주제로 보다 심도있게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