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원 선정 시 유의사항 – 좀 더 깊숙히 내면을 들여다 보자!

지금까지는 겉으로 드러난 부분을 통해 유학원 선정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봤습니다. 이 정도 살펴봤다면 많은 유학원 후보들이 필터링 되었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뉴질랜드 어학연수를 준비하면서 조금 더 깊숙이 업계의 내면으로 들어가서 어떻게 하면 속지 않고 현명하게 사기 당하지 않고 제대로 된 유학 수속방법을 선택하는지에 대헤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비자와 관련된 비용

비자신청 시 여러가지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발생되는 각 비용에 대한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л.jpg

(1) 대행비

비자는 유학원의 기본 업무입니다. 그래서 유학원들은 여러분의 학생비자 신청을 대행해 주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대행”이라는 말은 무슨 의미일까요?

 

대행5 (代行) [대ː행] 
[명사] 
1. 남을 대신하여 행함. 
2. 남을 대신하여 어떤 권한이나 직무를 행하는 사람. 
[유의어] 대리5, 대변4, 대신3
발췌: 네이버 어학사전

 

위에서처럼 남을 위해 대신해 주는 것을 대행이라고 하는데요, 학생비자를 본인 대신에 유학원이 신청하는 것이 바로 비자 대행인 것이지요. 여기서 비자 대행비를 받는 유학원도 있고, 받지 않는 유학원도 있습니다.


 

(2) 비자인지대

비자 인지대란 뉴질랜드 이민국(또는 대사관)에 비자를 접수하면서 지불하는 인지 수수료(인지대)를 의미합니다. 2016년 3월 기준으로 학생비자 인지대는 NZ$ 270~277 선(한화 약 21만원 선)입니다. 


 

(3) 신체검사 비용

뉴질랜드 비자 접수 시 신체검사는 크게 결핵 체크를 위한 X-RAY 검진과 혈액/소변/X-RAY 모두 검사하는 Full-Medical 검진으로 나뉘어 집니다. 

일반적으로 뉴질랜드 체류경험이 없고 6개월 이상의 학생비자를 신청하려는 어학연수생들은 X-RAY검진만 받으시면 됩니다. 이 때 약 5~7만원 내외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신체검사는 반드시 뉴질랜드 대사관 인증 지정병원에서 받으셔야 하며, 지정병원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뉴질랜드 대사관 인증 지정병원

(1) 연세 세브란스 병원
주소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성산로 250
Tel : (02)2228 5808

(2) 강남 세브란스 병원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동 146-92
Tel : (02) 2019-1209

(3) 삼육서울병원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망우로 82
Tel : (02) 2249-3511 

(4) 인제대학교 해운대 백병원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좌동 1435 
Tel: (051)797-0370

방문하실 때 여권, 5만원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일 학생비자를 직접 뉴질랜드 비자 지원 센터에 접수하게 되면 센터 수수료 (42,000원) 가 추가로 발생됩니다.

하지만, 저희 고투엔젯을 통해 24주 이상 뉴질랜드 어학연수를 하는 학생 전원에게 (1) 대행비, (2) 인지대, (3) X-RAY 검진비 전액을 지원해 드리게 됩니다. 또한 온라인으로 접수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수수료가 전혀 없습니다. 

다시 말해 고투엔젯을 통해 수속하시면 따로 내셔야 하는 비용은 ‘0″ ZERO 입니다. 

free.png

고투엔젯을 통하시면 학생비자 대행비, 인지대, 엑스레이 비용까지 모두 고투엔젯에서 지원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수속비를 내지 않고도 모든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까요? 유학원은 수속료나 대행료를 받지 않으면 수익은 어디서 발생할까요?

 

학교에 학생을 소개하면 학교로부터 받는 Agent Fee가 유학원의 수입이며, 이 수입을 학생들에게 환원하는 차원으로 비자비용, 무료 공항픽업, 이사, 귀국 시 차량 공항배웅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학생과 저희 고투엔젯 모두 Win-Win 하는 결과를 얻게 됩니다.

 

“박리다매”, 즉 “규모의 경제”의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이해하시기 쉽습니다.  저희 고투엔젯은 수 많은 유학생들이 있기에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커질 수 있습니다. 

저희는 뉴질랜드만 하는 유학원 중 가장 학생이 많은 유학원 중 하나니까요!


 

2. 학비 지불 시 통화와 환율

만일 알아보신 유학원에서 수속료를 내라고 하면 그 유학원을 통해 수속하시면 안됩니다. 적지 않은 학비와 생활비에다 수속료까지 낸다는 것은 부담에 부담이 더 늘어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무 수수료, 무 수속료의 유학원을 찾는 것이 우선입니다. 하지만, ‘수속료가 없다고 하면서 학비에 은근 슬쩍 집어넣는다면?’  여러분은 가만히 앉아 코 베어감을 당하는 것이지요.

일단, 견적서를 꼼꼼히 살펴보세요. 


대다수의 유학원들이 주는 견적서는 왜 한국 원화() 기준으로 설명될까요? 환율은 수시로 바뀔텐데 말이지요.

그래서 견적서를 받으실때는 모든 바용이 현지 통화로 계산되어 있는 것인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즉, 현지 통화의 학비와 현재 환율을 곱하면 나오는 한국원화로 설명되어 있다면 일단은 안심인 것이지요.

하지만 학비를 지불할때 무엇을 기준으로 내야 할 환율은 무엇으로 적용되어 있는지는 살펴보셨나요?

 

ȯ.jpg

환율은 다음과 같은 형태가 있습니다.

(1) 현찰 살때 환율: 한국 원화 현찰로 뉴질랜드 현찰로 바꿀 때 계산하는 환율 

뉴질랜드로 유학을 가실때 비상금조로 뉴질랜드 달러를 들고 가셔야 하겠죠? 이때 은행에 가서 한국원화를 주면 뉴질랜드 달러로 바꿔줄 때 적용되는 환율입니다.


(2) 현찰 팔때 환율: 해외 통화를 한국 원화 현찰로 바꿀 때 계산하는 환율

뉴질랜드 여행이나 유학을 마치고 남은 뉴질랜드 달러를 한국 원화로 바꿀 때 적용되는 환율입니다.

(3) 송금 보낼때 환율: 한국의 은행에서 해외의 계좌로 송금할때 계산되는 환율 

뉴질랜드 학비를 해외로 송금할때 적용되는 환율입니다.

(4) 송금  팔때 환율: 해외 통화를 한국 원화 계좌에 송금할때 계산하는 환율 

외화통장에 있는 돈을 한국 원화계좌로 송금할때 적용하는 환율입니다.

(5) 기준환율: 외환시세에게 어느 한 나라의 통화와 관계가 다른 외환 시세의 기준이 되는 환율. 

일반적으로 미국 달러에 대한 환율을 기준으로 세계 각국의 통화와의 환율을 계산합니다. 보통 다음과 같은 식으로 계산됩니다. 

(살때 환율 + 팔때 환율 ) ÷ 2 = 기준환율 

하지만 기준환율은 은행간 거래에서 적용되는게 일반적이기 때문에 우리같은 일반인과는 크게 상관없는 환율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유학생들은 어떤 환율을 적용해야 할까요? 

반드시 (3) 송금보낼때 환율을 적용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학비를 해외교육기관으로 송금할 것이기 때문이지요.

유학원들이 장난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적용해야 할 환율인 송금보낼때로 적용하지 않고 


현찰 살때로 적용한다는 것입니다.

저희 고투엔젯과 다른 유학원의 같은 시각, 같은 날짜의 환율 계산에 따른 차이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시간 환율을 보면 송금 환율이 다음과 같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ȯ.jpg

2016년 3월 25일 송금 마감환율 NZ$ 1 = 791.97원

 

그런데 다음의 예처럼 현찰 환율로 적용된 유학원들이 많다는 것이지요. 

.jpg

2016년 3월 25일 현찰 살때 마감환율 NZ$ 1 = 799.73원

1년 어학연수 학비 NZ$ 15,000 이라고 가정하면, 실제 두 유학원간의 학비는 얼마의 차이가 있을까요? 

(1) 타 유학업체: 15,000 X 799.73 = 11,995,950원

(2) 고투엔젯 15,000 X 791.97 = 11,879,550원

타 유학업체와 고투엔젯과의 비용은,

따라서, 타 유학업체 비용 11,995,950 – 고투엔젯 비용11,879,550 = 116,400원


자그마치 11만 6천 4백원씩이나 차이가 난다는 것이지요.

이렇게 “앉아서 코 베어가는 식”이라는 것이지요. 그래서 유학업체가 얼마나 정직한지를 살펴 보는 것이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3. 유학원의 역사를 확인하세요

“10년동안 뉴질랜드 한길만 걸었다”는 업체… 과연 진짜일까요??? 저희가 알기론 불과 4~5년 밖에 안된 업체인데…

사실이 아니면서 이렇게 거짓말을 하는 업체가 꽤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저희 고투엔젯은 뉴질랜드 기업청에 2002년 5월 15일에 등록된 법인업체입니다. 다음은 저희 고투엔젯의 사업자 등록증입니다.

ڵ.jpg 

2002년 5월 15일 설립된 고투엔젯(GO2NZ.COM Ltd)

만약에 거래하려는 유학원이 뉴질랜드 현지 법인이라면 다음 링크에서 회사이름을 조회해 보세요.

https://www.business.govt.nz/companies
 

companies_pdf_logo.jpg

HomePage | Companies Office The Official Site

www.business.govt.nz

ȸ.jpg

제대로 된 업체라면 다음과 같이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그렇다면 (수속 시 바람직 하지 않지만) 한국에만 있는 업체의 사업자 등록상태는 어떻게 확인할까요?

다음은 국세청 공식 블로그의 내용입니다. 

http://blog.naver.com/ntscafe/110074210199

b1_ntscafe.jpg

안내해드린대로 한국에서 얼마나 오래된 업체인지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운영된지 얼마 안되었다면…. 여러분께서는 분명 주의하셔야 할 것입니다.

4. 생활비를 내라는 유학원은 절대 금물

생활비를 한국에서 미리 내면 현지에서 주겠다는 유학원은 절대 거래하시면 안됩니다. 

현지에 도착하신 뒤 그 돈을 받지 못해 발을 동동 구르는 피해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맡긴 돈은 해당 업체에서 유용하고, 다음에 오는 우둔한 학생이 오기 전까지, 여러분의 돈은 받을 수 없게 됩니다. 

.jpg

뉴질랜드 생활비를 왜 한국에서 유학원을 통해 미리 내야하나요?

그래서 학교 학비 내역서에 포함되어 있는 금액과 보험비 외에 추가적인 입금을 권하는 유학원과는 절대거래하시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5. 끝까지 책임지는 유학원인지 

모든 업체들이 자기 업체가 가장 좋다고 이야기 합니다. 학비도 싸고, 서비스도 좋다고들 주장하지요. 하지만 여러분이 현지에서 갑작스런 문제가 발생하면 아무도 책임지려 하지 않는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뉴질랜드 공항에 도착했을때 엄청 지저분한 상태의 학생들 사진을 찍어서 해당 유학원 카페나 사이트에 올려놓을때는 언제이고, 갑자기 문제가 발생 했을때는 본인이 해결하라는 유학원들…

 

직영이라고 이야기 하면 뭐하나요? 어려울때 도와주지 않는데…

그래서 직영도 중요하지만, 진짜 도와주는지도 중요합니다!

 

아무리 이윤도 중요하다지만, 고객들과의 약속을 지키지 않는 많은 유학업체들은 각성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학생들이 공부할 곳은 대한민국이 아닌, 뉴질랜드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받는 할인, 혜택 등이 전부가 아니라 뉴질랜드 현지에서 직접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유학원 서비스를 비교해 보세요. 

 

å.jpg

현지에서 여러분이 힘들때 손을 내미는 유학원이 진정한 유학원입니다.

저희 고투엔젯은 학교선정, 비자준비는 한국 센터에서 도움을 드리고, 현지에 도착한 순간, 저희 고투엔젯 직원이 직접 공항픽업, 병원 방문, 보험 클레임, 휴대폰개설, 버스카드 구입 등의 업무는 뉴질랜드 본사에서 제공합니다.

수속료 무료와 함께 각종 할인, 프로모션 뿐만 아니라 위와 같은 무료 혜택과 서비스들을 뉴질랜드 현지에서 받을 수 있는 유학원은 고투엔젯 뿐입니다. 

 

유학을 준비하는 순간부터 귀국할때까지, 

끝까지 책임지는 유학원. 바로 고투엔젯입니다.

대한민국 유명 포털 사이트, N사 평가에 나온 학생들의 평가 내용 

.jpg

고투엔젯이 이런 유학원이라는 것은 학생들 뿐만 아니라, 다른 업체, 학교, 어학교들이 더 잘 알고 있습니다.

 

6. 유학경험담이 많고 이게 진짜인지

공정거래위회로부터 지적받은 가짜 구매경험으로 인해 많은 쇼핑몰들이 경고 받은 것 아시죠??

유학원들도 가짜 유학경험담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제대로 된 유학경험담인지 아닌지를 알 수 있을까요?

 

(1) 꼭 읽어보세요!

그냥 글이 많다고 믿으시면 안됩니다.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히 보시면 진짜와 가짜의 차이점을 알 수 있습니다. 

(2) 학생 본인 사진이 있는지, 글쓴 날짜가 시간 순서대로 되어 있는지……

선글라스로 가린 얼굴, 학생얼굴이 없는 글들은 가짜일 확율이 높습니다. 

저희 고투엔젯의 유학경험담은 읽어보시면 유학선배들이 남긴 진짜 글들이라는 것을 한눈에 알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https://go2nz.com/board/story

지금까지 총 네 번의 포스팅을 통해 유학원을 선택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유학원 선정이 조금 어려운 과정일 수 있지만, 유학을 준비하는 지금 이 첫 단계만 제대로 살피면 그 다음부터는 일사천리로 손쉬운 일처리와 이국 멀리 뉴질랜드에서 보다 편안한 유학생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어학연수를 하는 목적인 현지에서의 영어 공부 외에 자질 구레 일에 대해 신경쓰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대로 된 어학연수의 첫 단추는 바로 제대로 된 유학원을 선정하는 것이기에  조금 귀찮더라도 조금만 더 꼼꼼히 살펴 올바른 선택을 하시길 꼭!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태그 없음.
0

댓글 달기

댓글을 달려면 로그인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