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투엔젯입니다.
9월 20일 뉴질랜드 자신다 아던 총리는 9월 21일 자정부터 오클랜드 COVID-19 Level 3로 하향 이동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오클랜드의 경보 3단계는 2주간 유지되며, 10월 4일 이번 조치에 대해 검토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오클랜드 외 지역은 경보 2 단계를 유지하지만, 실내에서의 모임은 100명까지 확대됩니다.
아던 총리는 경보 3단계는 ‘주의’를 의미하며 버블을 지켜야 하며 친구나 이웃을 방문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새로운 지역 감염자 1명이 확인됐는데 이 사람이 델타 변이인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며 내일 게놈 분석 결과가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웃과 음식을 나누어 먹거나 울타리를 넘어 이야기를 하거나 아이들을 함께 놀게 해서는 안된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버블을 나이든 친척이나 고립된 사람들로 확대할 수 있는 데 다른 보호자나 가족 구성원이 아이를 돌보기 위해 데려올 수 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사전 예방차 경보 3단계에서 하이스쿨에서는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다고 밝혔습니다.
“델타 변이는 진정한 게임체인저(승부수)이기에 실내에서는 누구나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델타 변이는 공기를 통해 퍼질 수 있기 때문에 마스크 착용은 큰 차이를 만든다”고 말했습니다.
아던 총리는 와이카토에서 발생한 새로운 사례와 관련된 사람들에 대해 검사를 시행했는데 가족내 접촉자, 교도소 직원, 법원 직원, 경찰관들을 검사한 결과 단지 3건의 양성 사례만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경보 4단계는 힘든 시기지만 다른 결과를 낸다. 약 67,000건의 검사가 시행됐고 140만 회분의 백신 접종이 이루어졌다고 말했습니다.
 
▣ 경보 3단계 주요 수칙
▲ 술집, 식당, 카페, 쇼핑몰과 다른 소매업체들은 운영 불가. 대신 드라이브 스루와 온라인 쇼핑은 운영 가능.
▲ 장례식과 결혼식은 진행 가능하나 10명 이하의 인원만 참석해야 하며 피로연 등 음식을 나누는 활동은 불가.
▲ 바닷가에서의 일부 활동(수영, 서핑, 낚시) 등이 가능하지만 다른 수상스포츠는 불가.
▲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며 일부 확장된 자신의 버블안에서 외출할 것이 권장.
▲ 고객들과 직접 접촉이 없는 산업, 예를 들어 건축업과 산림업 등이 보건 안전수칙을 따르는 전제하에 안전 직업군으로 분류되어 외부 근무 가능. 그 외의 기업들은 온라인 주문과 비접촉 배달로 영업 가능.
▲ 지역 간 여행은 필수 노동자로 제한.
▲ 노약자나 기존 질환자 등 중증 질환의 위험이 높은 사람은 가급적 집에 머무르도록 하고, 외출 시 추가 예방 조치를 취해야함.
 
새로 업데이트 되는 소식이 있으면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무쪼록 회원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