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클랜드에서 6개월 생활하고 이제 일주일 뒤면 한국에 돌아가게 되네요.
처음 오클랜드 도착한 날 비행도 너무 힘들었고 가족들도 보고싶어서 울었던게 생각이나는데
이제는 한국 가기 싫다고 매일 징징거리고 있어요^^;;;;
영어공부도 하고 해외생활도 하고 싶어서 결정하게 된 유학생활.
다른 나라도 갈수 있었지만 뉴질랜드로 결정하게 된건 고투엔젯 역활이 컸던거 같아요.
어느 나라로 갈지도 못 정하고 이것저것 알아보던 중에
고투엔젯에서 상담받고 무조건 한 학원만 고집하는게 하니고 저한테 적합한 학원을 찾아주시고
준비 과정까지 합리적으로 상담 해주실 때 믿음이 생겨서 바로 준비 시작했습니다.
저는 6개월동안 LI 학원에서 일반코스만 했습니다.
지금 돌아보면 공부 좀 더 많이 해논상태에서 와서 캠브리지 코스를 했으면 더 좋았을 것을..하지만..
제가 보낸 시간을 후회하지는 않아요.
영어도 6개월전에 비하면 정말 많이 늘었고, 영어에 흥미도 많이 생기고,
다른 나라 친구들도 많이 만났고, 여행도 많이 다니고..^^;; 좋은 경험 많이 하고 돌아갑니다.
학원에 대해 얘기하자만, 저는 다른 곳은 안 다녀봐서 비교는 못하겠지만
다른 곳하고 같이 다녀보신 분들 얘기들어보면 저희 학원이 이래저래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학원에 있는 제 친구들도 다 만족하며 다니고 있고요.
다른 것보다도 저는 국적비율!! 다양한 나라에서 온 친구들이 많아서 정말 좋았어요.
선생님이나 수업방식도 만족스럽고요.
비싼 편이긴 하지만,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제가 더 머물게 된다면 비싸더라도 저는 LI로 다닐 것 같아요.
유학원 분들께서는 너무 친절하시고
제가 덜렁대고 하는 편이여서 혼자 준비했다면 빠졌을 부분이 많지만
유학원에서 꼼꼼하게 많이 챙겨주시고 처음부터 끝까지 필요한 부분 많이 도와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뉴질랜드에서 정말 좋은 시간 보내다 갑니다!!
뉴질랜드 오시는 분들 모두 좋은 추억 잔뜩 만드시고 돌아가시길 바래요!!
송지선
2010.07.14한국에 돌아 가서도,,,좋은 일만 있길 바라구요,,항상 건강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