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하언

2019.05.21

오래된 꿈을 마침내 이룬 :) 뉴질랜드에서의 유학생활

조회 수 1915 추천 수 0

안녕하세요 

이렇게 후기를 남기게 돼서 정말 기쁘네요 :) 

한국에 있을때만 해도 정말 후기를 남긴 분들처럼 한국을 출국해서 입국하고 싶었고 

그 이후로는 잘 적응해서 후기를 남기고 싶었는데.... 

 

우선 저는 현재 MDS에서 GDCT과정으로 Graphic Design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6년간 미술선생님으로 근무하고 

현재 여기서도 스튜디오에 취직해서 미술 선생님으로

귀여운 학생들과 영어로 제 전공을 가르치며

학업과 일을 병행하며 뉴질랜드에서의 삶을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

작년 11월 경에 처음으로 고투엔젯 문을 두드렸던게 정말 불과 한달 전 일 같은데… 

어느덧 6개월이 훌쩍 넘는 시간이 흘렀네요. 

처음 상담 때 운좋게 고투엔젯에서 상담을 받았는데, 

그 때 뉴질랜드를 비롯한 학교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후로 아이엘츠를 빠르게 준비하고 다시 유학원을 찾고,

뉴질랜드로 가신 대표님과 나눈 전화상의 대화는 최종적으로 

제가 고투엔젯을 제 담당 유학원으로 선택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어요.

 

시간이 없어서 급하게 아이엘츠를 준비하느라 

일주일정도밖에 공부를 못하고, 컴퓨터 시험을 치르고, 

결과가 다행히 커트라인은 넘게 나와서 

그 후로 학교를 결정하고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짜고, 

포트폴리오 등 각종 서류를 준비하며 정신없이 보냈던 12월 1월이 생각나네요. 

특히 12월 1월은 각 한달동안 며칠이나 잠을 못잤는지 생각도 안납니다^^; 

 

하지만 꼼꼼하게 하나하나 빠르고 정확하게 일처리 해주는 고투엔젯 덕분에 

무사히 학교로부터 오퍼를 받고 출국 준비를 마칠 수 있었고 

마침내 2월 초, 오리엔테이션 일주일 전에 입국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 고투엔젯을 통해 학교 수속을 밟으시고 미리 공지해주시는 마감일에 맞춰

미리미리 모든 것들을 꼼꼼하게 준비하신다면, 무리없이 잘 출국부터 입국까지

하실거예요 정신없는 가운데서도 제가 그랬으니까요 :) 

 

모든 것이 새로운 낯선 환경속에서 연고도 없이 시작한 뉴질랜드 생활, 

무리한 일정으로 오자마자 일주일 사이에 감기도 걸리고 

부랴부랴 급하게 학기를 시작했지만, 

지금은 참 감사한 인연들도 많이 생겼고, 

학교 생활, 팀프로젝트, 전공 과제도 잘 하고 있고, 

아직 온지 이제 겨우 3개월 반이지만, 언어도 하루하루 더욱 더 빠르게 적응해나가고 있습니다. 

 

모든 일들이 정말 감사할 수 밖에 없는 상황들이었어요. 지금도 그렇구요. 

덕분에 학교에서는 학생으로서 새로운 전공도 즐기고, 

밖에서는 한국에서 계속 쌓아오던 커리어를 이어나가며 

키위들과 스튜디오에서 미술선생님으로 미술을 가르치며 일도 하고, 

이 밖에 여러 감사한 인연들과 하루하루 소중한 추억들을 쌓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얼마나 오랜 시간동안 기다려왔는지, 잊지 않으려 하며 

지금은 순간순간을 누리고 즐기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제게는 이 나라에서 보내는 1분 1초가, 꿈을 이룬 순간들이니까요. 

오랫동안 그려온 제 꿈을 구체적으로 색칠할 수 있게 시작을 도와주신 고투엔젯분들께, 

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01.jpeg

친한 친구의 전시에 초대받아서 가기도 하고 :) 

 

02.jpeg

한국에서는 좀처럼 누릴 수 없었던 여유로운 시간들로 생각도 많이 정리하고 

 

03.jpeg

여유도 생겨서 수도 웰링턴에도 다녀오고 :) 

 

04.jpeg

이제 영화도 보러 다닐 여유가 생겼어요 :) 과제 하면서도 짬내서! :)ㅋㅋ

 

05.jpeg

갤리러에서 그림도 그려보고

 

06.jpeg

자연이 정말 좋은 만큼 선물받은 꽃다발도 너무 예쁜... 뉴질랜드의 자연 :) 

 

감사하게 잘 지내고 있습니다. 

학생 비자가 거의 4-5일만에 나왔을 때 대표님께서 

유민씨 일이 잘 풀리려나봐요^^ 라고 하셨는데... :)

정말 모든 일들이 잘 풀리고 있습니다. 나날이 더욱 좋아지고 있어서 

감사하고 앞으로가 많이 기대가 돼요 

앞으로의 삶도 잘 꾸려나가려구요 분명 그럴 수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0개의 댓글

  • t280367 조회 1151

    Kia ora, Hello, 안녕하세요? 저는 2016년 고등학생 때 뉴질랜드에서 유학생활을 시작하고 2020년 지금 오클랜드 대학교 간호학과를 진학중인 학생입니다. 그동안 4년간의 뉴질랜드의 생활이 알차고 보람차서 제 경험담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4년동안 살면서 한국어를 많이 쓰지 않아 서투른 점 죄송합니다^^) ...

  • irum2000 조회 2057

    # Prologue “뉴질랜드? 왠 뉴질랜드? “우리가 휴직하고 애들 둘 인터내셔널로 현지학교 보내고, 네 식구 1년살이 할 생활비 계산해 보면 뉴질랜드가 딱이야. 애들 공부 스트레스도 없고, 마트에서 애들 과일도 공짜로 준다잖아. 오죽하면 애들의 천국이라고 하겠어.” 그렇게 우리 가족의 특별한 2019년 해외살이는...

  • t533153 조회 1915

    안녕하세요 이렇게 후기를 남기게 돼서 정말 기쁘네요 :) 한국에 있을때만 해도 정말 후기를 남긴 분들처럼 한국을 출국해서 입국하고 싶었고 그 이후로는 잘 적응해서 후기를 남기고 싶었는데.... 우선 저는 현재 MDS에서 GDCT과정으로 Graphic Design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6년간 미술선생님으로 근...

  • t342449 조회 13071

    안녕하세요. 저는 오클랜드에서 생활한지 10개월된 학생입니다. 제가 뉴질랜드 유학을 오게된 계기와 그동안의 생활,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에대해 제가 지금 생활에 어떻게 만족하고있는지를 후기로 간단하게 남겨보겠습니다. 1.뉴질랜드로 오게된 계기 저는 전공이 영상디자인인데 어학연수에 대해 알아보던중 뉴...

  • kkaogi80 조회 5203

    딱 1년만에 글을 쓰네요~~^^ 뉴질랜드에 도착해서 1번, 한국에 도착해서 1번 ㅎㅎㅎ 전 2017년 1월 부터 12월까지 해밀턴의 와이카토 대학에서 어학연수를 받았어요~~^^ 얼마나 좋았는지는 말로 표현할 수 없지요 ㅎㅎ 전 뉴질랜드에 적합한 사람이라 1년동안 단 한 번도지루하지 않았어요 ㅎㅎ 이 페이지에선 학...

  • ann611711 조회 5923

    안녕하세요! 2016년 2월 25일 ~ 2017년 6월 5일, 1년 4개월 정도의 1차(?) 뉴질랜드 생활을 마친 21살 한주원이라고 해요. ㅎㅎ 여기서는 19살이라서 오랜만에 한국 나이 적으려니까 순간 헷갈렸네요. ㅋㅋㅋㅋㅋ 저는 이제 내일이면 1차 뉴질 생활을 마치고 한국에 잠시 갑니다 ㅎㅎ (시간이 정말 빨리 갔어요!!)...

  • hsa012 조회 11103

    안녕하세요 :) 저는 올해 23살인 한세아라고 합니다.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를 갔다 귀국한지 벌써 9개월이나 되었지만, 한참을 뉴질랜드에서 헤어나오지 못해서.. 그래서 지난 3주간 뉴질랜드에 또 여행을 갔다가 어제막 귀국했답니다ㅎㅎ 시간이 조금 많이 지나서 기억이 날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이번에 귀국하...

  • t240533 조회 4915

    저는 작년에 휴학하고 고투엔젯과 함께 뉴질랜드에서 어학연수 마치고 이번에 입국한 김지우 입니다!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겠고 뭐 해야할지도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모르고 부모님은 알아서 하라고만 하시고 ㅠㅠㅠ 그래서 많이 방황했었는데 고투엔젯에서 상담후에 바로 뉴질랜드 어학연수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 leekwanmin 조회 7935

    안녕하세요 저는 28살에 군 전역 후 정말 뜬금없이 갑자기 뉴질랜드로 어학연수를 반 강제(?) 로 오게 된 케이스입니다.영어도 못하고 이 나이에 이제와서 무슨 영어를 배우러 해외에 나가나 걱정을 많이했지만,지금 저는 제 인생 최고의 시간을 보내고,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경험을 하고있습니다.나이도 제가 ...

  • holic0730 조회 5952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뉴질랜드에서의 어학연수를 마치고 한국으로 다음주면 들어 갑니다. 혹시 제 이야기가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처음 뉴질랜드 어학연수를 준비하면서 설레기도 하고 떨리기는 마음으로 어학연수를 준비 했는데 막상 도착하니 떨리는 마음이 더 컸습니다. ...

  • dldudwns2000 조회 4546

    안녕하세요 이영준입니다. 지금부터 뉴질랜드에서의 경험담을 쓰려고 하는데 솔직히 너무 많아서 어떤것부터 써야 될지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일단 시작해보겠습니다. 1. 뉴질랜드 출발 전 솔직히 저한테 있어서는 외국은 낯선곳이 였었고 걱정이 많은 부분이기도 하였습니다. 그래서 아는 친구한테도 많이 물어보...

  • jinju0811 조회 6857

    안녕하세요. 뉴질랜드에 2015년 10월16일에 도착해 지금까지 살고 있는 워홀러입니다. 워홀러로 오시는 분들은 아마 저와 비슷하게 뉴질랜드에서 생활하실 거라 생각이 드네요. 뉴질랜드에 먼저 도착해 살고 있던 제 친구가 유학원이 필요할 것 같지 않아 혼자 왔다가 너무 힘들었던 와중에 뉴질랜드에서 만난지인...

  • footslight 조회 9341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로 21살되는 95년생 남학생입니다. 2014년 3월 15일에 도착 후 글을 쓰는 지금이 2015년 6월 5일이니 1년 하고 3개월동안 머물렀네요 현재 저는 language school 과 Taylors college를 거쳐 올해 7월 AUT에 입학 예정인 유학생입니다. 졸업식에서 (제가 맨 왼쪽입니다...ㅎㅎ) 저는 오클랜드 ...

  • project42 조회 7700

    안녕하세요. 김현우 라고 합니다. 저는 2014년 3월 5일에 뉴질랜드에 와서 정확히 일년 뒤인 2015년 3월 5일에 한국으로 돌아가는 어학연수생입니다. 귀국 전에 이것저것 정리하다가 보니 제가 처음 유학 준비 할 때 사람들의 경험담을 보면서 준비했던 것을 떠올리면서 제 글이 어학연수를 뉴질랜드로 생각하기는...

  • kjwhnssjh 조회 5574

    안녕하세요. 김진우입니다. 한국 온지 꽤 됐는데 이제야 글을 올립니다. 늦어서 죄송합니다. 그래도 다행히 귀국해서 바로 썼던 글이라 그런지 디테일은 살아있네요.ㅎㅎ 무엇보다도 먼저 사장님과 써니 과장님, 서울지사장님께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덕분에 아무 걱정 없이 뉴질랜드에서 좋은 시간 보...

  • sweetboy1228 조회 6653

    안녕하세요 ㅎㅎㅎㅎ 허성준이라고 해요 기억하실련지 ㅜㅜ 지금에서야 글을 쓰게 되네요 ㅜㅜㅜ 죄송해요 너무 바빠서 글 쓸 시간이 없었어요.. 지금 저는 계속 취업준비생입니다..ㅎㅎ 24살때 뉴질랜드를 갔습니다.. 2012년 7월 이네요 참 빛날 나이일 때 빛난 경험을 하고 왔습니다. 저는 World Wide School of...

  • cyb1029 조회 26207

    안녕하세요 저 유빈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 1년간 뉴질랜드에서 생활하면서 감사한일도 정말 많고 정도 많이든 고투엔젯 사장님, 과장님 언니.. 다들 넘넘 보고파요 ㅠ.ㅠ 귀를 움직이시던 사장님 여전히 귀 잘 움직이시죠?ㅋㅋㅋㅋㅋㅋㅋㅋ 언니도 건강히 잘지내시구요??! 나름대로 파라만장한 사건...

  • bbomi05 조회 7045

    안녕하세요? 저 보미예요, 늘 신세지는게 많아서 후기 쓰려고 마음은 먹고 있었는데 이제서야 글 올리네요 이제 뉴질랜드 생활도 4개월째 접어들고 있네요 처음에 개인적인 문제가 많아서 서울 사장님 엄청 귀찮게 했는데 알뜰히 잘 챙겨주셨고 뉴질랜드에서는 유학원가서 이래저래 신세도 많이 지고 (라면도 끊여...

  • kimka82 조회 5645

    뉴질랜드의 기억이 가물가물해지는 것이 아니라 새록새록 다시 돌아가고픈 마음이 절실한 때인거 같습니다. 임사장님, 송과장님 잘지내시죠? 입국한지도 벌써 석달째로 접어드네요.. 정말이지 흐리멍텅하게 오클랜드 공항에 도착하여 와이프와 사무실에서 오후까지 난민처럼 기다렸던 기억이 아직 생생하네요^^ 아...

  • csm1138 조회 10241

    사진은 남섬의 만년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호주는 알고 뉴질랜드는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세계지도를 보면 호주 바로 옆에 두개의 섬이 있는 나라가 뉴질랜드입니다. 인구는 4백만. 우리나라의 1/10, 면적은 어마어마하게 더 큰 그런 나라입니다. 왜 서두를 이렇게 쓰느냐?.. 아직 고민이신 분들을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