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뉴질랜드전문유학원 & 뉴질랜드현지유학원 고투엔젯 입니다!
와인유학, 정규유학, 뉴질랜드 유학, 포도주 유학, 소믈리에
오늘은 조금 특별한 과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와인을 즐겨하고, 와인에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흔히 와인하면 프랑스 와인을 떠올리게 되는데, 날씨 좋은 뉴질랜드의 white wine은 세계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답니다.
모두들 관심은 많은 분야이지만, 선뜻 접근하기는 쉽지 않은 과정인 것도 사실이지만 꿈이 있으면 반드시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그럼 어디서 공부해야 할까요?
뉴질랜드 북섬의 동쪽에 위치한 네이피어라는 와인 생산지로 유명한 작은 도시가 있습니다.
이 곳에 위치한 뉴질랜드 국립 전문학교인 Eastern Institute of Technology (EIT)에서는 기스본이라는 곳에
와이너리를 가지고 있으면서 와인메이커및 와인 사이언스과정을 개설하고 있고 현지 학생들에게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기스본은 네이피어 본교에서 1시간 반정도 떨어진 곳이며, WAIMATA 강 중심으로 와인 생산의 중심지가 되는 곳입니다.
EIT의 Waimata Vineyard는 1988 년 와이마타강을 중심으로 15.5 헥타르 규모의 토지를 농촌 교육 연구를 발전에 사용하는 조건으로 인가되어 1990 년에 설립 WAIMATA의 포도원은이 땅에 1.6 헥타르의 면적과 포도주 양조장은 매년 과일의 최대 70 톤으로 와인을 생산해내고 있습니다.
와인메이커나 와인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할까요?
맨 처음 과정은 포도재배와 와인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부터 시작해서 디플로마, 학사과정까지 이어집니다.
Certificate and Grapegrowing and Winemaking
Diploma in Grapegrowing and Winemaking
Bachelor of Viticulture or Bachelor of Wine Science
Diploma of Wine Marketing
Bachelor of Viticulture & Bachelor of Wine Science (Concurr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