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뉴질랜드 워킹 홀리데이 신청하는 방법!

2016년 5월 11일, 뉴질랜드 시각으로 아침 10시부터 올해 워킹 홀리데이 신청을 시작합니다. 

한달도 남지 않은 시점에서 혼자 어떻게 신청해야 하는지 고투엔젯으로 많은 문의를 하셔서 오늘 포스트는 어떻게 뉴질랜드 워킹 홀리데이 비자를 신청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2016 뉴질랜드 워킹 홀리데이 비자 내용을 살펴볼까요?
 

접수 날짜 및 시간 : 2016년 5월 11일 뉴질랜드 시각 오전 10시 (한국 시각 오전 7시)

접수 가능 인원 : 3,000명 선착순

어학연수 가능 기간 : 6개월

일할 수 있는 기간 : 한 고용주 아래서 1년 이하
 

뉴질랜드 워킹 홀리데이 비자 신청은 온라인으로 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이민성 홈페이지에서 ‘워킹 홀리데이 – A working holiday in New Zealand’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http://www.immigration.govt.nz/migrant/stream/work/workingholiday/
 

www.immigration.govt.nz

비자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뉴질랜드 이민성에 등록을 해야곘죠. 이 단계는 한국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하듯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때 유의하셔야 할 점이 바로 이메일 주소 입니다. 뉴질랜드 이민성에서는 회원과 연락을 이메일로 먼저 하기 때문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회원 가입을 마치면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인증 메일이 발송이 됩니다. 뉴질랜드 이민성에서 보낸 메일이 확인되면 회원 가입은 문제 없이 완료된 것입니다. 가입한 아이디와 패스워드, 꼭 기억하세요!
 

뉴질랜드 이민성으로 부터 이와 같은 메일을 받았다면 회원 가입, 성공!

2016년 5월 11일 뉴질랜드 시각으로 오전 10시, 한국 시각으로 오전 7시가 되면 유효 기간이 충분한 여권,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그리고 비자 신청비를 결재할 Visa 나 Master 신용 카드(체크 카드는 X) 를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뉴질랜드 이민성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Online Services’ 에서 ‘Working Holiday’ 를 클릭합니다.
 

우리나라 –  South Korea 를 선택하고 다음 화면에서 ‘Apply Now’ 를 누릅니다. 이제부터 총 4개의 섹션을 작성해야 합니다. 
 

첫번째 섹션은 Personal detail 입니다.
이 섹션에서는 개인 정보를 확인하는 곳이니 만큼 여권에 나온 영문 이름 그대로 써야 합니다. 철자나 띄어쓰기가 하나라도 틀리면 절대! 안됩니다. 
선착순 3,000명 모집이라고 들떠있는 마음을 가라 앉히시고 차분하게 두번, 세번 꼼꼼히 입력합니다. 

또 하나의 꿀팁! 우리나라 주소를 영문으로 입력하시기 막막하시죠? 그럴땐 다음 링크를 클릭하세요.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www.juso.go.kr

현재 주소를 검색창에 입력하고 ‘부가 정보’ 에서 ‘더보기’ 를 누르면 영문 주소가 나옵니다.

현재 주소를 검색창에 입력하고 ‘부가 정보’ 에서 ‘더보기’ 를 누르면 영문 주소가 나옵니다.
 ‘Street name’ 에  동,면, 구 단위까지 입력하고 
‘City’ 에는 도시 이름
‘Province’ 는 경기도, 충청북도, 경상남도 등 도별 이름을 적으면 됩니다. 여기서 ‘서울’ 이면 안 써도 되겠지요. 
‘Pin / ZIP code’ 는 우편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다음은 Identification 섹션 입니다. 여권 정보와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선택하시고 칸에 맞게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Industry 와 Occupation 을 묻는 칸에도 자신의 현재 직장 및 직업을 Search 하여 작성합니다. 
 

뉴질랜드 워킹 홀리데이 비자 신청의 두번째 섹션, Health 입니다. 
대부분의 항목; 정신병, 장애, 심장병, 암 등 여러가지 질환에 대해서 물어보기 때문에 ‘No’ 이지만 
 

‘In the five years prior to this application, have you spent (lived in and/or visited) a combined total of 3 months in any country or countries NOT considered to be low risk for TB’ 에는 반드시 ‘Yes’ 를 체크해야 합니다. 
“지난 5년동안 결핵으로부터 안전하지 않은 국가에서 3개월 이상 체류했습니까?” 라는 질문이며 우리나라는 결핵 위험 국가이기 때문이지요.

세번째 단계! Character 섹션 입니다. 
여기서는 범죄 및 전과 경력을 물어보며 다른 국가에서 추방 된 적이 있는지 물어봅니다. ‘No’ 라고 체크를 해야겠지요?
 

마지막, 네번째 단계입니다. 여기서는 조금 더 자세한 뉴질랜드 워킹 홀리데이 계획 및 정보를 원합니다. 

“Have you ever been issues a visa or permit under a New Zealand Working Holiday Scheme before?” = “이전에 뉴질랜드 워킹 홀리데이를 신청한 적이 있나요?” 당연히 ‘No’ 입니다. 
단 한번만 받을 수 있는 비자이기 때문에 ‘NO’ 라고 답변해야 합니다. 

“Do you have sufficient funds available for your Working Holiday in New Zealand? Check the amount of funds you will need here.” = “뉴질랜드 워킹 홀리데이 체류하며 충분한 자금이 있나요?”
여기에 대한 답변은 ‘Yes’ 입니다. 참고로 뉴질랜드 이민성은 워홀 최소 체류 비용을 NZ$ 4,200 로 봅니다.

“Please enter the date you intend to travel to New Zealand” = “뉴질랜드 입국 예정일을 입력해주세요” 가장 많이 듣는 질문 중에 하나입니다. 정확한 날짜가 아니어도 대략 입국을 계획하는 날짜를 입력하면 됩니다. 뉴질랜드 워킹 홀리데이 비자는 신청일로 1년의 유효기간이기 때문에 2017년 5월 11일 안의 날짜로 적어야 합니다. 

“Have you been to NZ before?” = “뉴질랜드에 입국한 적이 있나요?” 입국하신 경력이 있으시면 ‘Yes’ 처음 뉴질랜드를 가면 ‘No’ 로 답변합니다.

“If yes, when?” 바로 위 항목에서 ‘yes’ 를 체크했다면 이전 뉴질랜드 입국 날짜를 입력합니다. 

“Do you have sufficient funds to purchase an outward ticket when you are due to leave New Zealand?” = ” 뉴질랜드 출국할 때 구입할 항공권 자금이 충분히 있나요?” 답변은 ‘Yes’ 입니다. 

“Do you meet the specific requirements for the scheme you are applying for?” = “뉴질랜드 워킹 홀리데이 비자 신청에 명확한 조건들을 충족하나요?” 답변은 ‘Yes’ 입니다. 

 

지금까지 먼지 쌓인 영어 사전을 뒤져가며 신청서 작성하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다음 화면에서 모두 ‘Yes’를 클릭하시고  4개 섹션에 필요한 모든 질문에 답변이 되었다면 ‘Submit’ 버튼이 나옵니다. 

 

이제 비자 신청의 마지막 단계인 ‘신청비 납부’ 입니다. 
 

“Pay Now”를 클릭하고 준비한 Visa 또는 Master card 로 뉴질랜드 워킹 홀리데이 비자 신청비를 납부하면 됩니다.  

카드 결제가 모두 끝나면 영수증이 화면에 나오게 되는게 그 화면을 ‘save as’ 로 하셔서 pdf 로 저장하시거나 캡쳐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로써 2016 뉴질랜드 워킹 홀리데이 신청은 완료되었습니다. 
 

이후 2주 안으로 뉴질랜드 이민성으로부터 ‘신체검사’를 받으라는 메일이 도착을 하며 지정 병원에서 신체검사를 받고 비자 승인 결과를 기다리면 됩니다. 

 

Good job! 

 

태그 없음.
0

댓글 달기

댓글을 달려면 로그인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