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투엔젯입니다.
오늘 뉴질랜드 정부는 6월 8일 월요일 부터 코로나 경보레벨 2(COVID-19 Alert Level 2)에서 경보레벨 1(COVID-19 Alert Level 1)로 낮춘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현재 뉴질랜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17일 연속 0명으로 아주 성공적으로 코로나 19확산을 잘 제어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강력하고 체계적이었던 뉴질랜드의 코로나19확산 방지 조치들이 효과를 나타내어 지금은 서구 국가중 가장 코로나 대응을 잘 하고 있는 나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다만 국경 오픈 하는것은 추후에 결정이 될 예정입니다. 뉴질랜드 밖에서는 아직도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어 뉴질랜드 총리는 Level 1 단계에서도 전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생활 속에서 적극 필요한 생활수칙을 지켜줄것을 당부하였습니다.
COVID-19 Alert 단계표 참고:
https://covid19.govt.nz/latest-updates/new-zealand-will-be-at-alert-level-1-on-tuesday-9-june/
Alert Level 1하에서는 다음과 같은 생활이 가능해 집니다.
- Alert Level 1에서는 모든 사람이 직장, 학교, 스포츠 및 국내 여행에 제한없이 돌아올 수 있으며 원하는만큼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입국에 대한 건강 검진 및 검사, 필수 14 일 관리 검역 또는 격리를 포함하여 뉴질랜드에 입국하는 사람들을 위해 국경에 대한 통제력이 유지됩니다.
- COVID-19의 효과를 회복하기 위해 단결 할 때, 손을 씻거나 기침 또는 재채기를 포함한 기본적인 위생 조치를 유지하는 것이 여전히 중요합니다.
- 우리는 우리의 현재 위치와 필요한 경우 빠른 연락처 추적을 도와 줄 사람을 계속 추적해야합니다. 기업은 NZ COVID Tracer QR 코드 포스터를 표시하여 고객이 현재 위치를 추적 할 수 있도록 도와야합니다.
현실적으로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해 졌다고 보시면 되며, 다만 국경 봉쇄는 유지되며, 생활 방역을 유지하는 것이 레벨 1의 핵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추후 업데이트 되는 소식이 있는대로 본 페이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