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고투엔젯 운영진 입니다.
최근 뉴질랜드 입국시 개인의 실수 및 부주의로 인하여 입국의 어려움을 겪은 분들이 계십니다.
물론 오클랜드 본사 직원분들의 도움으로 무난하게 입국은 되었습니다만 만약 심각한 상황이 발생 할 경우에는 저희의 어떤 노력도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저희 고투엔젯이 보내드리는 “출국전 안내메일”을 프린트해서 출국 시 가져가지 않거나 어떤 경우는 아예 보지도 않는 학생들도 있었습니다.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입국거절에 대한 책임은 본인 스스로의 몫임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뉴질랜드의 입국심사는 까다롭지 않은 편이지만 “입국금지 품목”, “사실과 다른 거짓”의 경우가 발생 할 경우는 정말로 입국거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저희가 보내드리는 “출국전 안내메일”을 너무 쉽게 지나쳐 버리지 마시고 꼭 저희가 말씀드린데로 프린팅하신 후 출국 시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온라인 수속신청” 작성 시 본인의 메일주소를 자주 쓰시는 메일 주소를 기재해 주시기 바립니다. 신청학교의 입학허가서 및 학비내역서, 보험증권, 출국전 안내메일, 홈스테이 정보 등 기타 본인에게 필요한 서류들을 바로 이 메일로 보내지게 됩니다. 그런데 잘 사용하지도 않는 메일 주소를 기재해 주시고, 나중에는 받은 적이 없다는 분들이 종종 보게 됩니다.
이러한 사소한 부주의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작은 일이지만 꼼꼼하게 챙겨두시기 바랍니다.
최근 뉴질랜드로 입국하는 유학 및 기타 연수생들이 많이 늘어 입국 뿐만이 아닌 대사관에서의 학생 비자를 받을시에도 이전보다는 조금더 까다롭게 다루는 경우가 있으니 꼭 주의하시길 당부드립니다.
반드시 저희 고투엔젯이 알려드리는 것 혹은 주의사항에 대해 꼭 지켜주시기 바라며 수속이 진행 중인 학생들은 출국전에 “어학연수준비과정”에 나와있는 사항들을 반드시 확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특히 “준비물 정리” 사항에 나와있는 “항공사 수하물규정”과 “입국금지품목”에 대해서는 반드시 한 번은 확인하시고 가급적 모니터로만 확인하지 마시고 중요한 사항들은 꼭 프린트를 해서 CHECK 하시길 바랍니다.
저희 고투엔젯을 통해서 뉴질랜드로 가시는 모든 분들의 안전과 순조로운 입국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다만, 여러분들의 협조를 필요로 하는 부분들이 있으니 번거로운 일이라도 귀찮아 하지 마시고 꼭 지켜주시기를 다시한번 당부드립니다.
모든 분들의 기분좋은 연수의 출발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공지를 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