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두 번의 글을 통해 어학연수를 준비할때 유학원 선정 시 유의사항을 알아봤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뉴질랜드 정부 산하 기관인 뉴질랜드 교육 진흥청(Education New Zealand)에서 인증한 뉴질랜드전문 유학원(New Zealand Recognised Agency)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1. 에듀케이션 뉴질랜드(Education New Zealand)??

먼저, "에듀케이션 뉴질랜드(Education New Zealand)"가 어떤 곳인지 부터 알아봐야 할 것입니다.

"에듀케이션 뉴질랜드"는 뉴질랜드 교육수출 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Steven Joyce 장관에 의해 설립된 조직으로 전세계 18개 지역에 지부를 두고 뉴질랜드 교육과 관련된 비즈니스 개발, 교육 외교,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는 정부기관입니다.

 

image.JPEG

 

한국어로 번역하자면, "뉴질랜드 유학진흥청" 또는 "뉴질랜드 유학청"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 몇몇 유학원에서는 에듀케이션 뉴질랜드를 "뉴질랜드 교육부"라고 칭하는데요, 이는 절대 옳은 표현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뉴질랜드 교육부는 "Ministry of Education"으로 뉴질랜드 교육에 관한 모든 기준과 시스템, 교육기관 및 학제를 설계, 관리하는 곳이지 뉴질랜드 유학을 지원하는 기관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에듀케이션 뉴질랜드는 뉴질랜드 정부기관이기 때문에 뉴질랜드 유학에 관한 공신력에 관해서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조직이라 할 수 있습니다.   

 

.jpg

에듀케이션 뉴질랜드 공식 사이트

 

이 조직에서는 유학원들이 정확한 정보와 학교에 대한 이해를 위한 "뉴질랜드  인증유학원(New Zealand Recognised Agency)"라는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유학원들이 잘못된 학교 및 생활, 비자 정보를 주는 것을 막고, 유학원들이 업데이트되는 뉴질랜드 유학시장에 대한 소식을 알리기 위함입니다.

 

 

2. 교육 이수 유학원(Trained Agency)

그래서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에듀케이션 뉴질랜드에서 제공하는 교육과 시험에 통과해야만 합니다.
이 시험에 통과한 유학원은 "에듀케이션 뉴질랜드 교육 이수 유학원" 자격을 취득하게 됩니다. 

 

ENZtrained.jpg

교육과 시험을 통과한 사람들은 위와 같은 형태의 이수증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위 과정을 이수했다고 모두 뉴질랜드 인증 유학원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인증유학원이 되려면 단순히 이 과정만을 거치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반드시 검증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3. 뉴질랜드 인증 유학원(New Zealand Recognised Agency)

뉴질랜드 교육 기관들과 성공적인 경험이 있는 것이 입증되어야 하고 또한 많은 교육 기관들로부터 추천을 받아야 합니다. 이 추천서를 받은 에듀케이션 뉴질랜드는 이 유학원이 뉴질랜드 인증 유학원으로서의 자격이 충분한지 여러 부분으로 검토를 하고 최종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즉, 충분한 유학생들을 보내본 경험이 있는지, 정확한 비자 안내 및 올바른 뉴질랜드 유학 정보를 제공하였는지에 대한 검증하는 시간이 소요되지요.

 

보통 인증유학원이 되려면 시험 통과를 마치고 인증유학원 신청을 한 뒤 약 2~3년의 시간이 지나야 합니다. 

 

위 검증 과정들을 통과한 유학원만이 에듀케이션 뉴질랜드 인증 유학원(New Zealand Recognised Agency)이 되는 것입니다.

 

ENZ_Recognised_Agency.png

뉴질랜드 인증유학원 샘플

 

 

newnzra.png

2018년 11월 새로운 로고 샘플

 

다시 말해 교육 이수 유학원과 인증 유학원은 엄연히 다릅니다. 왜냐하면 교육 이수는 누구나 받을 수 있지만, 인증 유학원이 되는 것은 뉴질랜드 정부기관에서 꼼꼼히 살피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뉴질랜드 인증 유학원인지 확인할 수 있을까요?

 

에듀케이션 뉴질랜드 홍보책자에 그 해답이 있습니다.

 

find_agents.jpg

에듀케이션 뉴질랜드 홍보책자에 실린 고투엔젯 임형진 대표(우상단)

 

유학원은 여러분이 어떻게 뉴질랜드 유학을 준비하고 
계획해야 하는지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유학을 결정할때 보다 신뢰있고 수준 높은 믿을만한 유학원에게 
의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듀케이션 뉴질랜드에서 인증하는 유학원 리스트는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udyinnewzealand.com/agents

 

하단 링크에 가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Your Country 란에 South Korea 를 입력하시고 Search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인증유학원 리스트가 나옵니다.

Find an agent | Study in New Zealand

www.studyinnewzealand.govt.nz

 

 

go2nz_nzra.jpg

고투엔젯 뉴질랜드 본사와 서울센터 모두 뉴질랜드 인증유학원입니다.

 

하지만, 이 곳에 나오지 않은 유학업체라면 이는 에듀케이션 뉴질랜드 인증유학원이 아닌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사례를 보시기 바랍니다.

 

잘못된 사례 1)

인증 유학원이 아니면서 인증 유학원라고 하는 업체

sample1.jpg

인증유학원 검색결과에도 나오지 않는 업체. 즉, 뉴질랜드 인증유학원이 아님에도 인증유학원 로고를 쓰는 잘못된 사례입니다.

 

잘못된 사례 2)

단순히 교육 이수 유학원 임에도 인증 유학원이라고 소개. 

 

sample2.jpg

뿐만 아니라 에듀케이션 뉴질랜드(Education New Zealand)를 뉴질랜드 교육부(Ministry of Education)으로 오인하여 기재한 사례.

 

위와 같이 뉴질랜드 교육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유학업체들이 본인들이 인증 유학원 로고를 사용하는 사례가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로가 전문가라고 합니다. 하지만 진정한 전문가는 많지 않습니다.
전문가와 함께 하지 않으면 수속 준비 단계에서부터 
학생들이 그 만큼 더 고생해야 합니다.

 

 

현명한 사람들의 탁월한 선택! 고투엔젯은 여러분의 성공적인 뉴질랜드 유학 생활을 서포트합니다

 

뉴질랜드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상담을 받으시겠습니까? 

여러 나라를 하는 유학원들은 대부분 뉴질랜드에 대해 잘 모릅니다. 가봤더라도 잠시 방문해 봤을 뿐입니다.

 

뉴질랜드에서 짧게 살아본 사람들에게 상담을 받으시겠습니까? 

뉴질랜드에 무슨 비자로 얼마나 살았는지 꼭 물어보세요. "선무당이 사람잡는다."는 옛말처럼 1년 미만의 짧은 체류 경험이 마치 뉴질랜드 전체인양 이야기하는 사람들에게 상담받으시면 안됩니다.

 

현지에서 학생들과 함께 동고동락하지 않은 사람들이 과연 얼마나 뉴질랜드 유학에 대해 알고 있을까요?

한국에만 사무실이 있어서 현지에서 학생들이 어떤 고민과 문제들이 발생하는지, 그리고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보지 않은 사람들에게 유학 준비를 맡기시겠습니까?

 

 

뉴질랜드를 사랑하는 저희 고투엔젯의 모든 상담 직원들은
유학생으로서, 또는 영주권자로서 
최소 7년~20년 이상 뉴질랜드에서 살아왔기에
뉴질랜드 생활과 뉴질랜드 교육에 대한 이해가 남다르고, 
수 많은 유학생들의 고민을 현지에서 함께 해결해 왔습니다.

 

 

뉴질랜드 전국 구석구석 수 많은 학교를 다녀본, 내공없이는 이야기 할 수 없는 상담.

 

그리고 뉴질랜드 본사에서 수시로 업데이트 되는 최신 정보를 바탕으로, 정확하고 격이 다른 상담, 또한 맥을 잡는 카운셀링을 통해 여러분의 성공적인 어학연수를 약속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