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1,500명의 학생으로 오클랜드에 3개의 캠퍼스, 타우랑가, 크라이스트처치, 웰링턴에 캠퍼스를 보유하고 운영했던 뉴질랜드의 가장 큰 규모의 영어학교중 하나인 Modern Age Institute of Learning 이 학생 수 격감 등의 요인으로 Closing 일보 직전의 상황에 몰려있습니다. 8월27일자 뉴질랜드 최대 일간지 The New Zealand Herald에 이 학교에서 학생들 홈스테이비가 지급 중지되어 홈스테이 제공자들의 긴급 회의를 갖고 당분간 홈스테이비 없이 무료로 제공하기로 결의를 했다는 뉴스와 선생들 급료를 50%만 지급 되는 등 심각한 상태에서  NZQA긴급 감사를 받고있다는 내용의 기사가 크게 보도 되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자세한 관련기사는 다음 링크를 참조하십시오.
http://www.nzherald.co.nz/storydisplay.cfm?thesection=news&thesubsection=&storyID=3520211

위 신문 본문 기사를 참조하면, 모던에이지는 현재 경영상 문제가 있고 그 결과 학생들로부터 받은 홈스테이비를 홈스테이 가족에게 제공하지 않고 있어서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NZQA(뉴질랜드 교육청 학력위원회)에서는 해당학교를 지난 주 회계감사를 하였는데, 그 결과는 조만간 나올것이나, 현재 학교의 교장은 연락이 안되는 상황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뉴질랜드의 유학산업의 안전도를 평가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만일 학교가 문을 닫는 최악의 경우가 오더라도 뉴질랜드 정부차원에서 학생의 학비를 보호하기 때문에, 최근 영국에서 있었던 어학원 사기사건처럼 학생들이 금전적으로 직접적인 피해가 발생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참고로 저희 go2nz에서는 학생으로부터 평가가 좋지 않은 학원은 절대로 보내지 않고 학생들의 반응에 따라 학교추천을 하고 있으며 전문가적인 관점으로 학교를 바라보기에 학생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선택을 하실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 점이 단지 학교를 소개만 시켜주는 비공식 에이전트들이나 당장 벌어들일 금전적인 이익만 생각하여 정확히 학교를 소개하지 않는 비전문가들과 차별화 된 것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저희 go2nz에서는 NZQA(뉴질랜드 교육청 정식인가)에 인증이 되지 않은 학교에는 소개시켜드리지 않고 있기에, 만일 등록하신 학교가 문을 닫게 되더라도 정부차원에서 학비를 부보받으실 수 있으므로 이 부분에 대해 특히 안심하셔도 됩니다.

저희 사이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희는 이미 예전부터 모던에이지의 경영상의 문제점을 눈여겨 보고 있었고, 이러한 점 때문에 모던에이지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다른 학교로 가시는 것을 권장하고, 어학원 안내란을 통해 학교소개도 하지 않고 있었는데, 아쉽게도 저희가 바라본 예상이 맞아 떨어지니 그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착실히 경영해온 학교들마저 뉴질랜드에서 가장 큰 어학원 중에 하나인 모던에이지의 이런 파행으로 인한 영향이 미치지 않을까 걱정을 금할 수 없습니다. 저희가 해드릴 수 있는 말씀은 그런 수준의 학원을 추천하는 유학원이나 에이전트, 유학 경험이 있는 혹은 경험 중인 사람들은 정확한 판단력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을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학교선정시 학교가 크다고, 그리고 캠퍼스가 여러개 있다고 좋은 것이 아니란 점을 눈여겨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학교가 경영상 얼마나 건실하고 튼튼한지는 현지에서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전문가적인 시야로 바라봐야 하기 때문입니다. 학교를 선정하실때 학비가 저렴하다는 이유로 선택하시기 보다는 중간가격대 이상의 학교를 선정하시는 것이 바람직하며 먼저 저희에게 학교에 대해 문의를 주시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저희 사이트 왼쪽 “내게 맞는 어학원은?”배너를 참조하시면 보다 탁월한 선택을 하실 수있으리라 확신합니다.